관리 메뉴

PC Geek's

모토로이 non-SKAF 프로요(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모토로이 non-SKAF 프로요(안드로이드 2.2) 업그레이드

에클레어로 쓰다가, 처음에 쾌적했던 것이 점점 불편이 느껴지더군요. 웬만하면 참겠는데 홈스크린 전환이 점점 느려지는 게 눈에 띄고, 특히 구글 단모음키보드가 프로요부터 지원이란 점. 일반 키보드도 에클레어보다 프로요가 쓰기 편했습니다. 그건 전에도 느낀 점인데, 다운그레이드하고 나서 오타를 많이 겪으니 다시 돌아가고 싶어졌습니다. 키보드만 아니면 에클레어에서 루팅할 생각도 있었습니다.

전에는 SKAF버전이라 프로요도 SKAF버전이었는데, 다운그레이드를 non-SKAF R44로 해서인지 모토롤라 사이트에서 업글할 때 non-SKAF Froyo 화면이 뜨는군요.

한 번 리셋한 다음 연결했습니다.

프로요 업글 사용약관:

약관을 보면 SKT관련 앱은 전부 안 되는 걸로 겁을 주지만 그렇기도 하고 아니기도 합니다.

관련 FAQ

http://www.mymotorola.co.kr/Service/SvcFaqRead.aspx?pageSel=FAQ02&sfld=all&skey=&pageNo=1&readCnt=14600&idx=1042

http://www.mymotorola.co.kr/Service/SvcFaqRead.aspx?pageSel=FAQ02&sfld=all&skey=&pageNo=1&readCnt=9747&idx=1041


모토로이용 앱 (사전 등)

http://www.mymotorola.co.kr/product/PrdDown.aspx

모토로이 프로요용 티맵

http://tmap.tworld.co.kr/tmap2/navigation/phoneSearchMapdown.jsp?ver_type=1


업글 후기

메모리가 없어서 갤갤거리고 있습니다. ㅠ.ㅠ

프로요특성상, 마구 램에 올려버리는 지라.. 쩝. 그리고 프로요 업그레이드하면 약 10~20MB정도 내부 램을 더 잡아먹습니다. 물론, 앱 설치 장소를 외부로 빼주면 커버가 되기는 합니다.

키보드는 확실히 치기 좋아졌습니다.

루팅하지 않고 못 쓰겠네요. 에클레어 non-SKAF는 루팅없이 쓸 만 했는데, 이건 업글 후 첫 부팅 다음부터 난감..

참, 다음과 네이버에서 나온 앱들은 메모리를 꽤 많이 차지합니다. 알다시피 실행하지 않아도 앱이 캐시되는데 그게 몇 MB씩이라서 모토로이같은 디램 256MB짜리 구기종에서는 무척 부담됩니다(모토로이 에클레어 non-SKAF에서 몽땅 청소하고 50~60MB가 남는데, 여기에 마이피플 8MB, 네이버 5MB씩 캐시되면..). 게다가. SD메모리로 옮길 수도 없는 것들이 있는 데 이건 좀..


추가

루팅하고 모토마이저 설치했습니다. 900MHz가 기본인데 그 정도만 해도 일단 살 만 하네요. 메모리는 부스팅하니 다시 사오십 정도. 오토킬러란 게 검색되던데 나중에 써봐야 할 듯.


프로요는 non-SKAF나 SKAF버전이나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SD메모리에 설치하는 모양인지 내부 메모리가 non-SKAF버전이라도 별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추가

이런 저런 이유로, 다시 이클레어 non-SKAF로 돌아왔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앱을 못 쓰는 것 말고는 그럭 저럭. 단모음키보드는 아깝지만 뭐.. 제 전화기가 생각보다 오버클럭에 취약하더군요. 그래서 오버를 안 하고 프로요를 쓰는 건 너무 답답해서 펌웨어 내렸습니다. 전화기는 안정성이 제일이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