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다음 마이피플.. 욕이 팍팍 나오네. 카카오톡도 이 따위라던데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다음 마이피플.. 욕이 팍팍 나오네. 카카오톡도 이 따위라던데

이 놈들([]이 아주

제 전화번호를 동네방네 광고를 하고 다니는군요.

1

앱을 다운받고 가입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전화번호가
그들 서버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 전화기 전화번호부에 있는 모든 전화번호가 다 들어갑니다.
그리고는 마이피플에 가입한 사람들 중에 제 휴대전화 전화번호부에 있는 사람들 중
자기 아이디를 숨기지 않은 사람들(기본 설정이 안 숨기는 것입니다)은 전부
'초대'가 가능한 사람으로 보여주는 모양입니다.

물론, 제가 가입한 순간 제 전화번호도, 제 전화번호를 전화기에 등록한 다른 마이피플 가입자에게 초대가능한 사람으로 보이겠지요.
자동으로 알림이 됩니다. 프라이버시 보장이 안 돼요.

정말 짜증나서.. hide me가 기본 옵션이어야 할 텐데 이건 참.

 

2.

가끔 택배보내려고 연락하는 기사님, 집수리관련해 연락한 수리공아저씨, 전자제품 AS기사님, 직장 상사, 대리운전 기사아저씨. SKT서비스센터, 중국집, 피자집, 친척 어르신들.. -_-; 아니, 이런 분들하고 마이피플해서 뭐하게요? 왜 전부 연락목록에 자동 추가해놓는데? 손가락 하나 삐끗하면 실수하게 생겼는데 참.. 지우는 방법도 고민이 필요한 모양. 안드로이드 설정버튼에는 추가버튼뿐입니다.

ps. 자기 프로필사진 웃기게 해놓은 사람들은 그거 다 전달되니까..

ps2. 설정 > 알림&보안 으로 들어가면, "내 아이디 검색 허용" 란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데 이걸 일단 해제해주었고, 다음으로 연락처 자동백업하는 걸 해제해주었습니다. 구글계정으로 기본 백업되니 저것까지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ps3. 이것이 국내 서비스라서 개념이 없느냐.. 꼭 그렇지는 않다고 봐요. 구글 gmail을 처음 이용할 때도 그 부대서비스에서 비슷한 경우를 겪은 뒤에 hide 설정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전에는 구글도..

전화기에 번호를 입력했다 해서 그게 다 '친구'는 아닌데 말입니다. 쩝.
웃기는 경우를 하나 상상하면, 누군가는 이런 거 쓰다 빚쟁이랑 초대연결됐을 지도 모르겠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