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스크린샷 프로그램이나 간단한 그래픽 에디터에 이런 기능들이 덧붙으면 어떨까.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스크린 캡처

스크린샷 프로그램이나 간단한 그래픽 에디터에 이런 기능들이 덧붙으면 어떨까.

픽픽은 PicPick 입니다. 제 블로그엔 가끔 pickpick이라고 잘못 적기도 했습니다.

프리웨어, 상용버전 모두 나와서 아직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쓸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라이센스 정책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요즘 픽픽을 쓰다가 몇 가지 더 있으면 좋겠다 싶은 기능이 생각나 열거해봅니다.

꼭 픽픽에만 바라는 건 아니고, 이런 종류 프로그램에게..

  • 픽픽은 FTP사이트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럼, picasa나 네이버 다음 스카이드라이브 등에 업로드하는 기능도 있음직합니다. 저는 FTP업로드도 쓰지 않지만. 구글 업로드는 다른 스크린샷 프로그램 중에 지원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 트레이에 있는 픽픽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프로그램 편집창을 불러올 때는, 가장 최근에 스크린샷을 찍은 몇 개 파일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 그것이 1개가 될 지 10개가 될 지는 사용자 지정. 이거 아주 편리할 겁니다.

  • 간단한 워터마크 이미지를 등록해 자동으로 입히는 기능. 자동저장옵션을 켰다면 워터마크를 입혀 자동저장. 최소한의 기능만이면 저는 쓸 일이 없지만, 이 쪽은 기능을 확장하면 무거워질 것 같아 요구하긴 뭐하네요. 제겐 없어도 무방한 기능.

  • 요즘은 대화면 모니터를 쓰니 눈금자가 좀 더 커도 괜찮을 듯. 기왕이면 삼각자도 생기면.. ㅎㅎ

  • 편집화면에 곡선자를 대고 곡선을 그릴 수 있으면 어떨까요. 저는 픽픽을 거의 스크린샷용으로만 써서 필수기능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곡선자를 임의의 각도와 축소확대비율을 적용한 다음 쓸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그건 그거 나름대로 프로그램이 상당히 무거워질 듯 하니 상상만.

  • 편집화면에서 쓸 수 있는 도형이 좀 다양했으면. 다이어그램 정도? 그리고 편집화면은 Paint.net을 약간 참고했으면..


적고 보니, 처음 두 개만 스크린샷 프로그램 기능이고,

나머지는 아무 상관없는 것들이네요. ㅎㅎ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