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rar 보통 압축과 최대 압축 본문

공구함, 튜닝PRG

winrar 보통 압축과 최대 압축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rarsoft.com/

WinRAR는 상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쉐어웨어 형태로 배포되므로, 무료는 아닙니다.
7zip 등 좋은 프로그램이 요즘 나오고 있는데, 7zip은 압축률 면에서는 rar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때로 그 이상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완전 무료입니다.

그럼에도 winrar를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하기 더 편하고
압축할 때 메모리를 많이 점유하지 않으며
압축 속도가 빠르고
7zip이나 다른 최신 압축 프로그램과 비교해 여러 파일에 대해 고르게 높은 압축률을 보여주며
부가 기능이 많기 때문입니다.

DVD이미지 압축을 해 보면 rar보통 압축은 7zip최대 압축에 비해 약 20%까지도 더 큰 파일을 만들어낼 때가 있습니다. rar최대압축도 7-zip보다 압축률이 높은 경우는 별로 없었습니다. (약 반 년 전까지는 그랬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7-zip은 가장 높은 효율을 얻기 위해서 훨씬 긴 시간을 소요하고, 메모리도 수백MB단위로 잡아먹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결국 rar로 돌아왔고요. :)

winrar보통 압축과 최대 압축은 solid기준으로 대충 5~20%정도 차이를 본 것 같습니다. cpu자원이 남아 도는 데스크탑을 쓸 때는 항상 best로 했지만, 지금은 normal입니다.

winrar는 개인이 쉐어웨어 상태로 이용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면 rar파일을 열 때마다 대화창을 보여 줍니다. 등록하라는 이야기죠. 하지만 그 밖에 기능상 제한은 없습니다. rar파일을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해 풀거나, 압축할 때.. 그러니까, 윈도 탐색기 문맥 메뉴를 이용해 압축하거나 풀 때는 그런 대화창도 나오지 않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