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Microsoft Office 2007 대학생 할인 판매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Microsoft Office 2007 대학생 할인 판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 http://www.microsoft.com/student/discounts/officesaza/default.aspx

Microsoft에서 오피스2007을 대학생 한정으로 할인 판매합니다. 시한은 2009년 6월 31일까지.
이런 이벤트는 몇 년 전에도 있었고, 미국에서는 십 몇 년 전에도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적는 이유는 라이센스 때문입니다.
(저도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 듣고 확인하고 여기 적는 것입니다)

http://www.microsoft.com/student/discounts/officesaza/terms.aspx
여길 읽어보면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영구 라이센스"

구입시 자격을 꼼꼼하게 따지고, 양도 불가능한 라이센스를 주는 대신 이건
영구 라이센스 즉, 졸업해도 그 사람은 적법하게 정당하게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 말대로라면 별 꽁수 없이
대학생이면 오피스 ultimate를 55000원에 주겠다는 소리같습니다. 솔깃하지 않나요?
(꽁수가 없는 건 아닙니다. 어차피 대학생이 졸업할 때 쯤이면 2007은 구버전이고, 사회에 진출하면서 MS Office밖에 못 쓰는 이 신입들을 어쩌겠어요? 회사와 기관은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겁니다. 미국이나 우리 나라나 학생층의 복제율이 높고, 얘들은 때려 잡아도 나올 것도 없고 개중에 머리 좋은 학생들이 GPL쪽으로 돌아서버리면 손해니까 이러는 걸 겝니다만)

어쨌든 이건, 어느 쪽이냐 하면 "지르고 보는" 종류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MS오피스없이 사회 생활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ㅡ.ㅡ
물론, 학교도 회사도 보통 사이트 라이센스를 주지만, 언제나 껄끄러울 때는 있는 법이거든요?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해도 항상 걸리는 것이 워낙 비싼 MS오피스라서
윈도 정품을 쓰는 사람이라면 지르는 게 속편한 종류입니다.
노트북에 윈도가 정품이 깔려 있다면, 오피스를 이걸로 하면, 컴퓨터를 정품으로 채우기 한결 수월해집니다.

단,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습니다. MS는 몇 년 전 오피스 2003을 개인 3라이센스한정으로 7만원대였나.. 그렇게 판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피스 2007을 출시했지요. 네, 이번 세일도 구버전 떨이일 것입니다.

한 번 정도는 다음 버전용 호환 플러그인을 제공할 테니까 큰 문제는 아니지만, 지금 대학생이 사회에 나올 때 쯤에는 하나나 두 버전 옛날 물건을 정품으로 쓰게 된다는 건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개인이 쓰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요즘도 오피스 97갖고 웬만한 건 다 합니다), 남들 쓰는 신버전에 당연히 있는 기능이 없으면 좀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옛날 엑셀은 찾기(Ctrl-F)기능이 시트(sheet)범위로만 동작했고 통합문서 전체 단위로는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옛날 아웃룩은 받은 이메일에 직접 메모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새 버전에는 새로운 패키지가 더 들어가기도 하지요.


ps. 오픈오피스(open office)도 좋기는 좋습니다. 나쁘단 이야기 절대 아녜요.
그걸로 갈음해도 되는 환경이라면 그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