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유클라우드(ucloud) 매니저 설치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KT 유클라우드(ucloud) 매니저 설치 메모

KT 유클라우드는 KT의 인터넷이나 핸드폰 사용자에게 50GB 용량을 줍니다. (KT망 이용자가 아니면 2GB라 무료 제공 용량은 드롭박스같은 외국 클라우드의 기본 제공 용량과 같거나 비슷한데, 국내서비스라 훨씬 빠르다는 게 장점입니다. 지원하는 앱이 적고 외국앱은 없다시피 한 건 단점)


제가 알기로, 명의자 1인당 유클라우드 1계정을 줍니다. 그러니까 한 사람이 인터넷과 휴대폰을 다 가입한다 해서 100기가를 주는 게 아니란 이야기. 반대로 부모님과 자신의 모두 KT라면, 명의자가 셋이니 유클라우드 계정도 셋이 됩니다. 다만, 한 컴퓨터에 세 계정의 싱크를 동시에 유지할 수는 없으니까 활용은 알아서 해야죠. 제 경우는 부모님 컴퓨터 자동백업개념으로 싱크해본 적이 있는데 특별히 문제는 없었습니다. 문제는 저 쪽에서 보안을 잘 지켜줄까, 공공기관 아무나 까달란다고 열어주는 게 아닌가 하는 거지만, 뭐..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설정하는 건 글래디넷(gladinet)같은 걸 쓰면 가능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유료 프로그램이라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에서 열어보고 업다운하는 웹하드 기능이 있고, 윈도와 맥에서는 싱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http://home.ucloud.olleh.com/download/download.kt?client=pc


오픈 API라고 해서, 서드파티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열어놓기도 한 모양이니 실력있으면 건드려보는 것도 좋겠죠. 몇 가지 프로그램이 이미 하고 있나 봅니다. 50여개 정도가 있다고 저기 써놨네요.


프로그램은 무겁지 않지만 동작 중에는 꽤 시스템 자원(메모리)을 먹기도 하므로, 싱글코어CPU를 쓰거나 램이 1기가대라면 써보고 판단하세요. 가정용으로 인터넷이나 하는 정도면 문제없긴 합니다. 램이 1기가바이트가 못 되면 KT것 뿐 아니라 클라우드용 싱크 프로그램은 컴퓨터 자원을 깎아먹으니 되도록 안 까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과정

스크린샷입니다.






싱크하려면 당연히 로그인해야죠.


유클라우드는 여러 컴퓨터에 싱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싱크 클라이언트를 깔면 유클라우드 안에서 사용할 이 컴퓨터 이름을 정해줍니다.


일단 고급설치로.. ^^


물음표(?)에 커서를 올려 보면 설명이 나옵니다. 매직폴더가 여러 컴퓨터간 싱크 유지. (드롭박스 생각하면 됩니다)

매직폴더가 아닌 건 그냥 이 컴퓨터와 유클라우드 싱크.




이게 매니저 화면. 이 글 상단에 있는 웹하드 화면과 비슷합니다.


아까 정해준 동기화폴더에 파일을 집어넣으면 유클라우드에 올라갑니다(업로드).

여기까지는 별 생각없이 그냥 막 써도 문제가 없습니다.


문답모음(FAQ)은 여기

http://home.ucloud.olleh.com/support/faq.kt#a0


업로드 파일 크기는 컴퓨터에 깐 매니저로 할 때는 제한이 없고, 

웹에서 할 때는 300MB라고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