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드라이브는 다른 네이버 툴 프로그램 깔기, 홈페이지 변경을 보채는 것 말고, 웹하드로서는 만족 100% (싱크용 클라우드로서는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이용약관은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우리는 사용권만을 허락한 것이며, 상식적인 범위 안에서 적법한 용도로 사용하거라. API등 허락한 방법이라면 모를까 허락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뜯어고치는 거 금지!
공짜로 쓰는 것인 만큼 혹여 데이터 유실 및 업무상 지장이 생겨도 보증은 하지 않는다. (이상하게 들릴 지 몰라도, 이건 유료로 파는 MS오피스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SW회사가 그렇게 말합니다. 면책선언같은 것) 그리고 회사 및 OS의 문제로 언젠가 서비스를 못할 수도 있음을 알고 있거라.. 이 정도.
네이버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네이버 소프트웨어 이용과 관련한 이용약관입니다.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고객이 엔에이치엔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소프트웨어’라 함은 통합설치프로그램을 통해 설치 및 제공되거나 또는 개별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소프트웨어’에는 툴바, 네이버 백신, 포토뷰어, 비디오매니저 등의 개별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이라 합니다.) 이 포함되며, 이러한 ‘프로그램’은 추가되거나 제외 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의미합니다. 단, 네이버 백신의 회원은 개인에 한하며, 법인 및 관공서 등은 제외됩니다. 다. ‘연동서비스’라 함은 ‘프로그램’ 이 정상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회사’가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통해 운영 및 관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네이버 백신, 포토뷰어, 비디오매니저 등의 일부 기능 또는 전체 기능이 이에 해당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별 안내(FAQ) 또는 네이버 이용약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소프트웨어"의 설치 또는 서비스의 이용 시에 "회사"가 안내하고 ‘회원’이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은 제1항에 따라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연동서비스의 제공 및 소프트웨어의 유지 관리)
① 연동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연동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연동서비스 일시 중단은 ‘프로그램’ 별 홈페이지 또는 ‘프로그램’ 내 공지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연동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연동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연동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 한해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관련 자료가 멸실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통합설치프로그램을 통한 ‘소프트웨어’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통합업데이터 및 ‘프로그램’별로 제공되는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최신성 및 안정성 향상과 회원 편의 도모를 위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경우 즉시 회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연동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다른 방법으로 연동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연동서비스 제공 서버 등에 접근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③ 사용, 복사, 변경에 대한 제한 가. 관계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서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나.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전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습니다. 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라. ‘소프트웨어’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 마크,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음란물 기타 반사회적인 산출물을 작성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⑦ 회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원은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7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①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소프트웨어를 소유하는 것이 아니며, 회사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것에 불과하고, 회사는 회원의 이용약관 위반이 있거나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이 있는 경우 사용허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배포, 다운로드, 사용, 업그레이드 할 때, 본 소프트웨어 외에 광고, 콘텐츠 및 기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품지원 및 품질 유지를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사양정보 등을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 서비스 별 안내,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포함된 기능이 회원의 요구사항을 모두를 충족시키거나 사용시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회원의 PC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오류, 컴퓨터의 기능 저하, 마비 또는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⑤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제공 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와 관련해서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백신프로그램 및 세이프가드에 대한 특칙)
백신프로그램에 대한 특칙 ① 백신프로그램(‘네이버 백신 및 툴바 등의 백신기능’을 의미합니다.)은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의 기법이 첨단화함에 따라 그에 대한 분석, 진단, 치료 기능을 효율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여, 백신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효과성을 최대화하기 위하여 회원의 PC에 대한 임시 접근 권한 생성(시스템에 치료를 위한 관리자 임시계정 생성 등), PC 환경 정보 수집 및 오류 정보 수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백신프로그램이 동작하면서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를 분석, 진단, 치료할 때에만 한정되며 그 이외의 경우에는 절대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외에 어떤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백신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검색엔진(이하 “바이러스등 검색엔진”)은 회사가 제3자(이하 “엔진제공업체”)와의 계약을 통하여 제공 받은 것입니다. “바이러스등 검색엔진”이 검색, 진단하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대한 정보는 “엔진제공업체”가 회사에 제공합니다. 백신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대한 판단은 “엔진제공업체”에 모든 권한이 있으며, 회사는 제3의 특정 프로그램이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 인지 여부에 대하여 “엔진제공업체”에 문의할 수 있으나 해당 여부에 대한 최종적인 판단은 “엔진제공업체”의 권한입니다. ③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이 출시된 이후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 또는 유해 가능 프로그램 등으로 인하여 고객이 피해를 입거나 백신프로그램의 업데이트에 대한 고객 지원 서비스가 중단된 이후에 발견된 신종 바이러스 또는 유해가능 프로그램 등으로 인하여 고객이 피해를 입는 경우에 회사는 그 피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세이프가드에 대한 특칙 ① 세이프가드란 PC 등의 각종 단말기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네이버 서비스가 있는 그대로 구현되어 이용자가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PC 등의 각종 단말기에서 네이버 서비스에 대해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는 특정 프로그램의 동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세이프가드를 통해 이용자가 네이버 서비스를 네이버가 제공하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네이버가 제공하는 콘텐츠(화면구성, 검색결과, 정보, 광고 등 네이버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이하 같음)을 임의로 삭제, 변조하거나 그 노출 위치를 변경하는 행위 (2) 네이버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임의로 다른 콘텐츠(광고 포함)로 덮어씌우거나 대체하는 행위 (3) 네이버가 웹브라우저상에 로딩될 때 팝업(pop-up) 또는 팝언더(pop-under) 창을 통해 네이버가 제공하는 콘텐츠 이외의 다른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행위 (4) 네이버의 명시적 동의 없이 네이버가 노출하는 콘텐츠 이외의 콘텐츠를 네이버 상에 노출하는 행위 (5) 네이버가 허락하지 않는 목적으로 네이버 검색창의 검색어를 임의로 활용하는 행위 (6) 광고의 배포, 게시, 전송을 한 주체나 이용자의 방문 경로 등과 관련하여 광고주 또는 이용자를 속이거나 잘못 알게 하거나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행위 (7) 상기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행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전달 또는 배포하는 행위 (8)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② 세이프가드는 네이버 백신 및 툴바 설치 과정이나 업데이트 과정에서 기본 동작하며, 이용자는 네이버 백신 또는 툴바의 환경설정 변경을 통해 그 동작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네이버 백신 및 툴바의 환경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외에 특정 프로그램의 동작 등을 통해 임의로 백신 또는 툴바의 환경설정을 변경하여 세이프가드의 동작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적절히 기술적, 법률적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세이프가드 기능의 오류 수정과 성능 개선을 위하여 업데이트 서버와 주기적으로 통신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④ 회사는 세이프가드가 그 동작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의 동작내용 및 관련 수치정보 등을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를 포함하지 아니하며, 세이프가드의 기능 개선 및 정상동작 여부 판단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제 11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사용권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소프트웨어의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을 원인으로 하여 ‘프로그램’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언제라도 소프트웨어를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용권 계약의 해지와는 별도로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네이버 이용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르며, 그 외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과 상관행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개인정보보호 내용은 네이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소프트웨어’ 및 연동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09년 3월 2일 약관)
1. 본 약관은 2009년 3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2. 기존에 시행되던 PC그린 이용약관[2008.10.29일자], 포토뷰어 이용약관[2008.10.29일자], 비디오매니저 이용약관[2008.10.29일자], 툴바 이용약관[2008.11.14일자]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