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U+Box 넷드라이브 PC 클라이언트 설치/실행/간단평가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U+Box 넷드라이브 PC 클라이언트 설치/실행/간단평가

예전에 실행해보고 잊어버린 것을 다시 해보았습니다. 많이 좋아졌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가족간 사진 공유용으로 어떨까 싶어서요.

알다시피 윈도 탐색기에 U드라이브로 잡히기 때문에, 이 점을 이용해서 몇 가지 해줄 수있습니다.

탐색기에 바로 연결되는 것 중에선 네이버 N드라이브가 용량도 더 많고 반응성도 더 좋지만, 

N드라이브말고 따로 하나 더 필요하다면 그 다음에 깔 만한 건 이것같습니다.


LG 유플러스박스 사이트:

http://www.uplusbox.co.kr/community.im?cmd=intro_down_pc







재부팅을 해야 한다.. 설치 과정에서는 이것말고는 불만이 없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처럼 윈도 탐색기에 U: 드라이브가 생기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용량은 10기가바이트.

N드라이브처럼 빠릿빠릿하지는 않습니다. 윈도 탐색기가 미리보기 썸네일을 만드는 건 불편하지 않지만

파일 삭제, 복사시 창이 뜰 때까지 약간 걸립니다.


그리고 썸네일보기를 해놓으면 백그라운드에서 윈도 탐색기가 작업하는 지 이미지폴더 이동할 때 불가메시지가 뜬다든가 하는일이 가끔 있습니다. 이건 n드라이브에서도 겪어본 일이니 패스.


작업관리자에서 보면 메모리 용량은 약 10MB정도를 차지한다고 나옵니다. 파일 복사시 CPU는 별로 안 먹습니다. (i3기준이니 5년 전 cpu라면 1스레드의 10%정도가 아닐까 싶은데..) 네트워크 대역폭은.. 큰 파일 을 전송할 땐 초당 2~10MB (메가이트) 정도가 나옵니다만, 자잘한 그림파일을 잔뜩 전송할 때는 형편없고 중간에 끊기기도 합니다. 이건 N드라이브에서도 가끔 봅니다만 반응성은 그보다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를 리소스 모니터로 본 것.


사용면에서 유플러스 박스는 제약이 좀 있습니다. 10기가나 주고, 윈도 탐색기에 드라이브 문자를 넣어주며, 외국 서비스보다는 전송속도가 훨씬 빠른데도 그래서 인지도가 좀 낮은 지도 모르겠어요.



U:드라이브 루트 폴더에는 파일을 올릴 수 없습니다.

포토 폴더에는 이미지파일만 넣을 수 있고

비디오 폴더에는 동영상만 넣을 수 있고

뮤직폴더에는 음원파일만 넣을 수 있고

기타 파일은 모두 도큐먼트 폴더에만 넣어야 합니다. 귀찮으니 전부 도큐먼트 폴더에 넣어도 상관은 없을 겁니다.

아이모리 폴더는 아이모리 사진인화서비스용입니다. (이 서비스는 몇 번 이용해봤는데 꽤 괜찮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