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삼성 840 EVO SSD 본문

컴퓨터 부품별/SSD

삼성 840 EVO SSD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global/business/semiconductor/minisite/SSD/kr/html/about/SSD840EVO.html


제품 소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명서 다운로드.

(어차피 패키지에 시디가 있다. 그래도 홈피게시된 게 최신버전이겠지 싶어서.

나는 새 컴퓨터 조립이 아니라 c:드라이브 파티션을 이전해서, 시디에 뭐가 들어 있는 지는 아직 미확인)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는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골라 SSD에 옮겨주는 것. 옮긴 뒤에 재부팅하면서 바이오스에서 부팅 우선순위를  SSD를 최우선으로 정해주면 그걸로 끝. 약간 바라는 점이 있지만, 기대하는 기능을 에러없이 잘 해내면서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직관적이다. 그러니 참 무난하고 쉽게 동작하므로 아주 잘 만든 프로그램이다.


삼성 매지션은 처음에 설치 실패. 뒤에 행동도 그닥.. 일단 설치성공하고 몇 가지 옵션을 만져준 뒤에 기능 자체는 만족.

이 프로그램이 하는 일은 네 가지다.

첫째, 기계 정품 확인과 펌웨어 업데이트, 벤치마크

둘째, 오버프로비저닝 영역 설정과 래피드 모드 활성화 여부 지정.

셋째, SSD드라이브 데이터 안전 삭제

넷째, 윈도우 전원관리모드 및 프리페치 등 SSD와 관련된 윈도우OS 옵션을 모아놓고 한 화면에서 조작할 수 있게 해놓은 것.

윈도우 7 이상 사용하면서 지금 문제를 겪고 있지 않다면 반드시 깔 필요는 없다.


그 외 제품 성능 관련 기록문서, 홍보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SSD 베이직 패키지 단품( MZ-7TE250B/KR )에는 제품 박스 안에 스티커, 설명서와 보증서, 프로그램설치디스크가 있다. (SSD를 꺼낼 때 시디(DVD?)가 박스 안에 있는 걸 몰라서 위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설치했다)

제품 포장은 작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보관하고 있다가 SSD를 가지고 다닐 일이 생기면 넣으면 될 것 같다.



ps.

플웨즈의 120GB/ 250GB 소개

http://www.playwares.com/xe/index.php?document_srl=33402621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