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야마하 키보드 PSR-E243 본문

컴퓨터 부품별/사운드, 미디

야마하 키보드 PSR-E243

조금 찾아본 것 메모입니다.


61건반이며, 32동시발음, usb포트로 연결합니다. 아이폰앱 있습니다.다나와 최저가로는 20만원 밑으로 검색됩니다.

PSR-E243, E343 자매모델이 있고, PSR-E343이 상위모델입니다.

몇 가지 차이가 있는데, 겉보기로도 다르지만, 제 생각에 제일 큰 차이는 건반입니다.

PSR-E243 은 터치 건반이 아니고, E343은 터치 건반입니다.

상위모델로 E443도 있는데, 이건 세 가지 종류라고 표시돼있습니다. 그냥 강약으로 인식하고 그 역치값을 세 가지 프리셋 중에 고를 수 있다는 것인지 아니면 3단계 감도로 인식한단 건지는 모르겠는데, 이건 확인 필요.


E243은 이런 소리.


음원 내장이므로 컴퓨터나 다른 악기에 연결하지 않고 그냥 연습할 수 있습니다.


http://kr.yamaha.com/ko/products/musical-instruments/keyboards/digitalkeyboards/portable_keyboards/psr-e243/?mode=model




PS.

요즘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무슨 경쟁이 붙었는 지, 할인쿠폰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산 장난감 건반 전자악기도 많이 보였습니다. 당연히 키감은 멜로디온보다 낫다 못하는 정도에, 터치 리스폰스는 없는 소프트키보드입니다. 눌렀거나 말았거나. 그런데 몇 몇 제품은 동영상사이트에 "이런 거 샀어요"하고 올려놓은 영상이 있는데, 소리는 뭐, 장난감치고 괜찮더군요. :) 할인받아 사면 제일 싼 건 4-5만원이면 살 것 같던데. 은근히 물욕이 동해서 참느라.. ㅎㅎ (그런데, 중고 거래로 미디건반 싼 걸 사면 5-10만원 사이에도 매물이 올라온 게 검색되더군요. 10만원대가 되면 새걸 팔고. 대부분 저런 장난감과 달리 음원이 안 들어 있는 입력 전용이지만 그래도 제대로 된 물건)

그래서 그런 중국산 싼 키보드는 5천원, 1만원씩 할인받아 살 수 있는데, 컴퓨터와 USB연결이 안 되는 게 참 아쉽더군요. 키감이 아무리 나빠도 미디건반 기능이 있거나, 미디인터페이스 호환이 개판이라도 상관없이 USB포트로 연결되고 음악프로그램에 일반 컴퓨터 자판용 가상키보드비슷하게 연결만 할 수 있어도 꽤 팔릴 수 있을 텐데 말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