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WORD.EXE 잡기?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

WINWORD.EXE 잡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부터인가 제 컴퓨터 프로세스에 뜬금없이 WINWORD.exe 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웃룩이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쓰다 헛손질했겠거니, 내부적으로 연동됐겠거니하고 생각했는데, 반복해서 겪다 보니 아무래도 이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저 매크로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메시지 하며.. 아무래도 워드에 매크로 바이러스라도 걸린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매크로 목록을 열어봐도 깨끗하단 말이죠)

그런데, 검색은 안 되고.. avast정밀 검사를 해도 안 되고, v3 lite로 검사했더니 뭔가 잡아내긴 했지만 그 뒤에도 여전하고..

프로세스 익스플로러(process explorer)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vchost.exe 아래에 WINWORD.EXE -Embedding 이라고 실행돼 있고,
작업 디렉토리는 documents and settings 아래의 MS 임시 폴더.

여기서 한 가지를 해줬습니다. 저 작업 폴더에 들어가서 Normal.dot와 임시 파일을 지워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랬더니, 더 이상 맨 위에 나오는 메시지는 뜨지 않네요. 하지만 여전히 WINWORD.exe는 뜹니다. 이걸 어떻게 할까 했는데, 이건 아웃룩(OUTLOOK)을 실행하면 알아서 뜨는 프로세스인 것 같았습니다. 아웃룩을 끄니 따라서 사라졌거든요. 이건 오해였던 셈. :)

다른 증상은 없어서 여기까지만 하고 그만두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