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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메신저=챗봇" 본문

기술과 유행/챗봇

"인공지능+메신저=챗봇"

http://techholic.co.kr/archives/61284


http://techholic.co.kr/tag/%EC%B1%97%EB%B4%87


다른 회사들이 SNS메신저에 앱을 통합할 때


애플은 시리에 앱 통합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305307


종국적으로 음성인식이 같이 안 가면 힘들 것. 단, 현재로서는 쇼핑몰, 금융기관, 오픈마켓 판매자와 고객센터가 채팅창을 열어 고객상담하는 걸 대신하는 정도에서 시작하고 있고, 이것도 ARS방식이 아니라 자연어 회화처럼 하려면 간단한 트릭을 넘어서면 딥러닝과 인공지능이 필요하지만, 가장 먼저 실용화되고 있음.


또한, 돈이 오가는 일, 중요한 결정을 할 때 

우리가 사람에게 부탁하듯 AI에게 부탁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

신뢰문제 확인문제 오해문제


Q챗봇. 오늘이 만기인 신탁상품의 연장 여부 결정 부탁합니다. 

A챗봇. 연장해주세요.

Q챗봇. 그것은 계정 소유자의 의견입니까? 

A챗봇. 아니오. AI비서의 의견입니다.

Q챗봇. 계정 소유자가 법적으로 책임지는 요구입니까? 

Q챗봇. 예. 관련법령 123-4567-890 에 의거한 요구입니다.

Q챗봇. 알겠습니다. 그렇게 처리하겠습니다. 


전화기 소유자에게: 주인님, 주무시는 동안 은행에서 온 문의를 1건 처리했습니다.

은행의 담당자에게: 대리님, 출근하시는 동안 고객 A의 상품계약 연장 처리를 1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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