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전파과학사 전자책 대여 이벤트 본문

아날로그/전자책,이북(ebook),도서정보

전파과학사 전자책 대여 이벤트

여러 서점에서 매달 10년대여 반값이벤트하는 전자책 목록이 있는데

이달 업데이트된 것 중 알라딘에 올라온 것입니다.


블루백스 시리즈와 현대과학신서 시리즈는 저도 어렸을 적에 참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제 기억대로라면 이젠 여러 의미에서 고전(!!)이 된 전집이지만, 그래서 요즘 세대 기준으로는 최신 지식이 아니고 그림과 서술 방식도 입맛에 안 맞는 부분이 있겠습니다만, 가볍게(??) 읽어볼 만 한 것들도 많아요. 기억에 국내 저자가 쓴 책도 있지만 대부분은 일본어 원서 시리즈의 번역이라, 최재천씨나 아시모프쯤 되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석박사학위딴 칼럼리스트가 쓴 교양서보단 생각할 꺼리를 많이 던져줄 겁니다.

제 기억을 더듬어 보면, 수준은 어떤 건 초등학교 고학년이면 읽을 수 있고, 어떤 건 고등학교 이과 계열 정도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대개 중학생 수준의 교양과학 지식과 문해력이면 커버가 됩니다. (특히 요즘 안 쓰는) 생소한 용어같은 건, 요즘은 읽다가 혹시 막히는 데가 있으면 구글이나 네이버에 물어 보면 금방 풀리기 때문에..


http://ebook.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61839


현대과학신서는 국내 SF팬덤으로 치면 직지 프로젝트로 전자문서가 된 그 SF전집(故이원수님이 머리말을 쓴 것도 있었던가) 과 같은 시대에 나온 것입니다. 그 소설 전집은 저도 접한 적이 있는데, 친구집에 게임하러 가서 그게 책장에 꽂혀 있는 걸 보곤 제 게임 차례가 아닐 때 열심히 읽었습니다. 그 땐 정말, 시립도서관 어린이실에서 SF란 SF는 보이는 대로 읽어버릴 때였는데.. 그립네요.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