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mail의 어이없는 제약 하나: 파일전송 제한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PIMS, 생활

gmail의 어이없는 제약 하나: 파일전송 제한

악성코드를 자기들이 검사해주겠다는 친절한(?) 행동일 지 모르겠지만,

그 결과 사용자가 구글에게 모든 걸 오픈해야 합니다.


주고 받을 수 없는 파일 형식


Gmail에서 '콘텐츠가 보안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 메일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오류가 표시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Gmail에서는 실행 파일이나 특정 링크가 포함된 메일과 같이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는 메일을 차단합니다.


메일이 차단되는 이유

첨부파일이 있는 경우

바이러스 및 유해 소프트웨어 확산을 막기 위해 Gmail에서는 다음을 포함한 특정 파일 형식의 첨부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래 나열된 특정 파일 형식: 압축된 형식(예: .gz 또는 .bz2 파일) 또는 보관 파일 내에 있는 경우(예: .zip 또는 .tgz 파일)도 포함

악성 매크로가 포함된 문서

보관 파일이 있으며 비밀번호로 보호된 보관 파일

참고: 너무 큰 문서를 첨부하면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및 파일 크기 제한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첨부파일로 포함할 수 없는 파일 형식

.ADE, .ADP, .BAT, .CHM, .CMD, .COM, .CPL, .EXE, .HTA, .INS, .ISP, .JAR, .JS(신규), .JSE, .LIB, .LNK, .MDE, .MSC, .MSI, .MSP, .MST, .NSH .PIF, .SCR, .SCT, .SHB, .SYS, .VB, .VBE, .VBS, .VXD, .WSC, .WSF, .WSH


해결 방법

파일이 안전한 경우 발신자에게 파일을 Google 드라이브에 업로드하여 드라이브 첨부파일로 전송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예를 들어, 

A가 B에게 비밀문서를 보내고 싶습니다. 엑셀파일일 수도 있고 그림파일일 수도 있습니다.

A는 문서를 암호화된 압축파일로 만들었고 B에게 보내기 위해 gmail의 파일 첨부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어? 지메일이 첨부 거부하네요. 그리고 왜 그런가 알아 보니 저렇습니다.


애플만큼은 아니라도 구글도 프로그램을 영리하게 짜는 축에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안 그럴 때도 꽤 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