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2시간 간다는 퀄컴AP 윈도우 10 노트북 본문

모바일, 통신/태블릿, 이북, PDA, 노트북, 넷북 등

22시간 간다는 퀄컴AP 윈도우 10 노트북

몇 달 전에, MS가 퀄컴칩셋 윈도우 노트북을 테스트했더니, 믿을 수 없을 만큼 오래 가더라~ 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공식 발표했나 보네요. 성능은 아직은 대단하지 않은 지 관련 기사에서는 강조하지 않았는데, 꽤 괜찮나 봅니다. 알아서 바꿔 읽는지 뭔 수를 썼는지, 인텔 cpu용 프로그램도 거의 다 실행가능한 모양입니다. 좀 팔리게 되면 최적화가 중요한 프로그램은 ARM용 코드로도 나오겠죠.

퀄컴은 미국 하와이 마우이에서 '2017스냅드래곤 테크 써밋' 행사를 열고 '스냅드래곤 835'을 탑재한 에이수스, 마이크로소프트(MS), HP 등의 윈도 10기기를 공개 - 연합뉴스 2017.12.06

PC 시장 진출하는 '스냅드래곤835[각주:1]+윈도우10' 노트북… 성능은 글쎄 - 더기어.

더기어는 6월에, 퀄컴칩셋 윈도우에 기대하는 5가지 이유라는 기사를 낸 적도 있습니다. 생활패턴을 바꿀 만큼 배터리를 늘려줄 것인가가 관건이고, 퀄컴과 통신사가 태블릿 뿐 아니라 노트북도 통신사 상품으로 팔게 될 것이라는 늬앙스를 주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접 X86 하드웨어 에뮬레이터를 만들었다. 에뮬레이터 소프트웨어는 CPU 호출만 처리함으로써 CPU 오버헤드를 최소화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연결된 스토리지, I/O 또는 GPU로 전송되는 명령어는 모두 각 구성 요소에 의해 네이티브로 처리된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는 어도비 포토샵도 매끄럽게 잘 실행되는 수준이라고 전했다 - ITWorld.co.kr

값은 50~80만원대입니다. 즉, 넷북이나 크롬북정도가 아니라 제대로 된 노트북 가격이고, 요즘은 그 가격대 중고 노트북도 쓸 만 한 게 있으니까 어느 정도 이상 성능이 나오거나 윈도우 기본 번들로 싸다는 인식을 주지 않는 한 별로 사고 싶을 것 같진 않네요. 최대 20시간이 넘는다는 그 사용시간과 그 제품의 무게가, 더 가벼운 다른 노트북에 추가 배터리를 달아 놓은 것보다 얼마나 나을까 비교리뷰도 보고 싶고(나온 다음의 일이지만)..     11월에는 벤치사이트 기록 비교를 들어,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요즘 고성능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팔면서 내거는 홍보구절이, "리니지M을 무리없이 즐길 수 있다"인 것 같더군요. 과연 리니지! ^^ 그런데, 그러면 저런 태블릿용 윈도우OS에서 돌아갈 리니지M이 나올 것 같고, 그럼 결국 PC판으로 리니지M이 이식되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1. 845도 발표했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