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형 컴퓨터의 소리가 들리다 말았다 하거나 안 들릴 때(윈도우 7) 본문

컴퓨터 부품별/사운드, 미디

구형 컴퓨터의 소리가 들리다 말았다 하거나 안 들릴 때(윈도우 7)

리얼텍 내장 칩셋 사운드를 사용한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전에 적은 것 같은데 검색이 되지 않아 다시 적어 둡니다. (윈도우 10에서도 비슷한 게 있던가.. 그냥 제 보드가 낡아서 그럴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떤 이유로 리얼텍 HD 오디오 관리자가 멋대로 장치를 잡았다 놓았다 합니다. 

그 때마다 소리가 나왔다 말았다 하는데요, 

일단 트레이의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해 관리자를 연 다음

사운드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잘 보면, 장치를 잡았다 말았다 하며 소리가 나왔다 말았다 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날로그의 위에 폴더 아이콘이 보이죠? 그걸 클릭하면 

"커넥터 설정"이라는 창이 나오고, 

"전면판 잭 탐지 사용 중지"라는 항목의 체크박스가 비어 있는 게 보입니다.

이걸 체크한 다음 확인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래 주면 다음부터는 잡았다 말았다 하지 않습니다.



주) "커넥터 설정"창에 보이는 항목은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