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맥북 화면에서 글꼴이 두껍게 보일 때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맥북 화면에서 글꼴이 두껍게 보일 때

윈도우보다 맥에서 화면 기본 글꼴이 매우 두껍게 보입니다.

이것은 영문자 알파벳만 쓸 때는 문제없었을 일이나, 2바이트 문자권인 우리 나라에서는 단점입니다. 애플이 MS보다 훨씬 더, 미국 위주인 여러 가지 중 하나죠. 미국 위주라기보다 기본적으로 별 생각이 없어요. 1990년을 전후한 때만 해도 한글다루기가 편해서 맥을 샀다는 사람들이 있었던 걸 생각하면..

그래서 검색해 보면, 불만을 제기한 사람들이 꽤 있었던 모양입니다. 지금 제 구형 맥북(엘 카피탄)에서는 해줄 수 있는 것이.. 애플 공식 루트가 아닌 스크립트를 써서 글꼴을 바꾸어주든가, 아니면 애플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글꼴 부드럽게 하기 옵션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macOS Sierra: 화면의 텍스트가 흐리거나 희미하게 보입니다

https://support.apple.com/kb/PH25302?locale=en_US&viewlocale=ko_KR

화면의 서체가 희미하고 흐리게 보이는 경우, 일반 환경설정에서 서체를 부드럽게 처리하는 옵션을 켜고 선명하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는 앱에서 서체 부드럽게 처리는 들쭉 날쭉한 가장자리를 서체가 부드럽고 선명하게 표시되도록 합니다.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일반을 클릭하십시오.

환경설정 패널 하단에 있는 ‘사용 가능할 때 부드러운 LCD 서체 사용’을 선택하십시오.

서체 부드럽게 처리가 켜져 있을 때 일부의 사람들은 텍스트가 흐리게 표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설정이 확실하지 않다면 부드러운 LCD 서체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고 화면의 텍스트를 읽어 본 다음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macOS Sierra: 일반 시스템 환경설정 도움말

이것은 윈도우의 클리어타입 설정에 대응하는 옵션처럼 설명은 해놨지만, 클리어타입 설정이 해상도를 높여 주는 효과를 주어 한글가독성을 높여주었던 걸 생각하면 이것은 그냥, 해상도를 희생해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라서 한글가독성은 떨어집니다.

애플사이트의 서체관리자 설명 링크. 그런데 서체(font, 글꼴)관리자가 어디에 있더라...?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