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일시적인(?) 티스토리 편집기 버그: Shift+Ctrl+V 로 텍스트를 붙여넣기할 때 군더더기코드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일시적인(?) 티스토리 편집기 버그: Shift+Ctrl+V 로 텍스트를 붙여넣기할 때 군더더기코드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웹페이지나 웹브라우저가 아닌 소스(예: 윈도우 메모장)에서 텍스트를 영역지정한 다음 Ctrl+C로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 편집기 화면에 Shift+Ctrl+V 로 텍스트를 붙여넣기할 때, 아래와 같은 군더더기코드가 붙습니다. 

<span style="font-size: 13px;">

그리고 뭔가 다른 로직이 깔려 있는지, 어떤 경우에는,

같은 티스토리 편집창에서 텍스트를 복사해 복사한 바로 이 창에 붙이는데,

Ctrl+V로 붙이면 그냥 제대로 붙고

Shift+Ctrl+V로 붙이면 저 코드가 따라붙습니다.

이거참.. 그래서 텍스트 붙여넣기할 때 무척 귀찮아졌습니다.


또 하나, 

어떤 경우에 html텍스트를 보면 맑은고딕글꼴을 지정하는 코드가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span style="font-family: &quot;맑은 고딕&quot;, sans-serif;">

그리고, 제 편집창말인데, "고딕", "14px"가 지정돼 있습니다. 이상하죠?


14포인트는 제 웹브라우저 설정화면에 지정한 최소글꼴크기라서 여기에 14px가 반영될 일이 없는데.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쪽에 있는 편집창 글꼴 크기는 10포인트 그대로입니다.

요즘 티스토리가 이것저것 개선 중인 걸 알기 떄문에 시험하는구나하고 생각하고 있지만, 혹시나해서 남겨둡니다.



나중에 덧붙임) 결국,

불편하지만 할 수 없이, 사용자글꼴 사용안함, 최소글꼴크기 10포인트로 돌려놨습니다.

그러니 버그코드가 안 들어가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