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기와 기능개선 희망점 본문

프로그램/알림글, 블로그 유지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기와 기능개선 희망점

3월분 리포트 모음입니다. 월중에 생각난 내용을 모은 글이므로,
적은 다음에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되며 해결된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서명기능말인데, 워터마크 등록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거의 쓰지 않는 기능이라 어찌되든 상관없습니다만.

티스토리기반으로 만든 다양한 정부기관, 기업체 블로그를 구경해보니, 청말 아이디어 대단하고 다양하게 사용하더군요. 멋졌습니다.

티스토리가 구글 블로거에 비해 좋은 점이, 태그제한이 없어보인다는 점입니다. 블로거는 텍스트로 태그필드를 관리하는지 200자던가?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 강아지, 호랑이.. 이렇게 쉼표로 구분해 적은 태그 텍스트의 총합이 200자란 식입니다. 티스토리는 적어도 그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태그목록을 본문의 상단에 올리는 배치가 쉽습니다. 블로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시스템은 태그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데는 10% 못 미치는 데가 있습니다.

전에 구현했다 없어진 태그 자동완성기능도 그렇죠. 동작에 버그가 있던 자동완성은 시키지 말고 자동으로 태그 후보추천해주면 훨씬 좋았을 텐데. 구글 블로거가 그런 식입니다.


비로그인 방문자의 방명록이나 댓글은 접속ip정보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외부에 공개할 필요는 없지만, 관리자화면에 앞 세 자리, 그러니까, 123.123.123.*** 식으로 보이면 좋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문제나 다른 제한이 없다면 말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