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공기관
도구
- 스마트폰,태블릿 화면크기비교
- 양쪽 윈도우키를 한영한자키로(AutoHotKey)
- 매크로: Robotask Lite
- 파일이름변경: ReNamer Lite
- 파일압축: 반디집
- 공공서식 한글(HWP편집가능, 개인비영리)
- 오피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 텍스트뷰어: 이지뷰어
- PDF: FoxIt리더, ezPDF에디터
- 수학풀이: 울프램 알파 ( WolframAlpha )
- 수치해석: 셈툴, MathFreeOn
- 계산기: Microsoft Mathematics 4.0
- 동영상: 팟플레이어
- 영상음악파일변환: 샤나인코더
- 이미지: 포토웍스
- 이미지: FastStone Photo Resizer
- 화면갈무리: 픽픽
- 이미지 편집: Paint.NET, Krita
- 이미지 뷰어: 꿀뷰
- 국립중앙도서관 소장자료 검색
- KS국가표준인증종합정보센터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시장뉴스
- 엔팩스(인터넷팩스발송)
- 구글 드라이브(문서도구)
- MS 원드라이브(SkyDrive)
- 네이버 N드라이브
- Box.com (舊 Box.net)
- Dropbox
- 구글 달력
- 모니터/모바일 픽셀 피치 계산
- Intel CPU, 칩셋 정보
- MS윈도우 기본 단축키
- 램디스크
- 초고해상도 관련
- 게임중독
- 표준시각
- 전기요금표/ 한전 사이버지점
- HWP/한컴오피스 뷰어
-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 IT 용어사전
- 우편번호찾기
- 도로명주소 안내, 변환
- TED 강연(네이버, 한글)
- 플라톤아카데미TV
- 세바시
- 명견만리플러스
- 동아사이언스(과학동아)
- 과학동아 라이브러리
- 사이언스타임즈
- 과학잡지 표지 설명기사
- 칸아카데미
- KOCW (한국 오픈 코스웨어) 공개강의
- 네이버 SW 자료실
- 네이버 SW자료실, 기업용 Free
- 계산기
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르노 마스터 1톤급 상용화물차에 관한 글과 보도 몇 가지 찾아본 것 본문
포터+스타렉스같은 차를 바라면서 쏠라티는 너무 비싸고 중국브랜드는 싫다는 사람들 눈에 띌 만한 차가 작년 가을에 나온 르노 마스터(OO위키 링크). 이거 잘 팔리면 국내 르노삼성차 공장에서 생산하면 좋겠습니다.. :)
https://www.renault.co.kr/vehicles/master.jsp
판매 중인 각 모델 화물적재중량이 몇 kg인지가 공홈 제원표에 없네요. 희한하네..
다른 웹페이지에 S모델 1300kg, L모델 1200kg이라고 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리고.. 이 부분을 다룬 재미있는 기사가 보입니다. 현기차는 인텔, 르노차는 AMD? 소유주들은 굿이나 먹고 떡이나..? ^^ 출시 전 기사에 언급된 사양이 왔다갔다한 이유를 알겠네요.
르노 상용차 마스터, 적재중량 1.3톤에 담긴 4가지 비밀
이투데이 2018-10-16
유럽 기준 적재중량보다 300kg 줄여 국내 인증…도로교통법ㆍ운송사업법망 피해
- 르노삼성이 국내에 들여온 마스터 모델은 유럽인증기준 적재중량 1.6톤이지만 국토교통부에 받은 인증중량은 1.2~1.3톤. 일부러 줄인 이유는 소비자층을 1톤대 초반(화물차를 구매하는) 차주로 잡았기 때문. 1
- 적재중량1.5톤을 초과하는 화물차는 지정차로제 대상으로 편도 4차선, 3차선 도로에서 가장자리 차선으로만 달려야 함. 1.5톤 미만으로 인증받으면 1차선빼고 전차선 주행 가능. (2018년 6월 이전 기준)
※ 도로교통법상 지정차로제는 개정됨.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현행 운송사업법상 영업용 화물차는 "바/사/자" 등 노란색 번호판 의무. 그 외 국토교통부는 택배전용 화물운송차(일반 유상운송 불허)에 한해 "배" 번호판을 주어 신규등록 허가하는데, 적재중량 1.5톤 미만 화물차만 해당. 따라서 르노 마스터는 여기에 부합.
- 화물칸이 작은 S버전이 L버전보다 적재중량이 100kg많은 이유는, 원조인 유럽에서는 배기량이 아닌 총중량/출력/CO2배출량으로 따져 과세해서 그렇게 설계.
- L버전 적재함 높이가 1940mm(내부?). 차고가 S버전 2.3미터, L버전 2.4미터로 기존 아파트 지하주차장 진입은 여전히 불가.
단, 정부는 2018년 6월, 공동주택 및 아파트 지하주차장 높이 제한을 현행 2.3미터에서 2.7미터로 상향하도록 시행규칙을 개정하겠다 발표. 다만 내용을 보면 완전 강제는 아니고 예외인정. 어쨌든 이렇게 되면 나중에는 현대 쏠라티는 못들어가도 르노 마스터는 들어가는 데가 생길 듯. 그런 아파트가 주류가 되기 전에 현대에서 새 상용차모델을 내놓겠지만.
아래는 이 차에 관한 기사들.
1톤 화물밴 ‘르노 마스터’ 출시된다…문제는 가격 - 상용차신문 2018.9.11 .. 출시전 기사.
르노 마스터, 정식 출시 - 모토그래프 2018.10.15
르노삼성자동차 마스터 버스 L3H2의 교통환경연구원 배기가스 및 소음인증 통과 2018.12.7
전장 6.198미터, 전고 2.475미터, 휠베이스 4.332미터, 전폭 2.070미터로,
쏠라티와 비교하면 길이는 같고 폭은 약간 넓고, 휠베이스가 66cm길고 높이가 30cm 낮음. 하지만 여전히 기존 아파트 지하주차장에는 들어가지 못할 높이.
호주지역 판매가는 6만 호주달러로 한화 약 5천만원선.
유치원차 조금만 기다리세요..15인승 르노 마스터 버스 나온다 - http://www.carguy.kr 2019.1.6
- 스타렉스를 휠베이스를 늘린 개조차까지 등장하던 시장에 내놓을 것.
르노 마스터, 국내 캠핑카 시장에 도전장 던지다! - 매거진 더카라반 2019.01.14
- 원래 라인업은 구동계와 크기가 다양.
중형차 시장 돌풍 르노삼성, 1톤 상용차시장까지 넘보나? - 오마이뉴스 2019.2.4 .. 시승기.
르노삼성 마스터 13인승-15인승 '2019 심상찮다' - 지피코리아 2019.02.16
스타렉스밴과 쏠라티밴의 중간 용적. 작년말기준 판매량은 265대.
르노삼성 ‘마스터’ 버스 13·15인승 공개 - 교통신문 2019.4.2
- 밴 모델 ‘안정성’과 ‘품질’ 계승/ 6월 국내 시장에 첫 출시
- 전 좌석 고정식 의자와 3점식 안전벨트.
- 13인승, 15인승 모델. 13인승모델은 별도 화물공간.
르노 마스터 버스, 6월 출시에 앞서 연비 공개 - 팁라이더 2019.4.22 ... 간략한 사양표.
기사 말미에 르노 마스터 Z.E. 전기상용밴 이야기도 있는데, 이 차는 작년 가을 국내주행테스트 중이란 기사가 마지막입니다.
한편, 검색하다 본 다른 기사 하나. 아래 내용은 작년 화물밴모델 출시 전에 나온 기사입니다.
- 르노 마스터: 구동계통, 화물적재량, 더 나은 안전사양, 보증 등.
르노 마스터, 현대 스타렉스를 이길 수 없는 6가지 이유 - 오토트리뷴 2018.10.2
- 현대 스타렉스: 후륜구동, 옵션, 화물밴도 5인승모델있음, 자동변속기, A/S망 등.
요약하지 않은 내용도 원문에 있습니다.
- 포터와 봉고 과적 관행은 유명합니다. [본문으로]
'저전력, 전기요금 > 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산 배터리를 단 현대 코나, 중국정부 보조금 대상 결정/ 국내산업을 죽이고 중국업체 한국 안착을 돕는 환경부 보조금 (0) | 2019.06.07 |
---|---|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에너지 효율은 어떻게 될까요/ 수소경제 - 국내글 링크 (2) | 2019.06.06 |
현대자동차 2층 전기버스 발표 (0) | 2019.05.29 |
지금 팔리는 전기자동차 에너지효율은 과학잡지 기대보다는 낮은 것 같습니다. (0) | 2019.05.26 |
친환경자동차(전기자동차) 정비점검체계, 중고 친환경차(전기차) 유통체계 미흡 (0) | 2019.05.04 |
정부의 전기버스 보조금, 저공해 천연가스(CNG)버스를 전기버스로 바꾸고 디젤버스는 방치하는 결과/ 유선충전(급전) 트롤리 장거리트럭, 트롤리 고속버스 (0) | 2019.04.27 |
자율주행 자동차의 사고책임: 일본은 운전자, 한국은 미정 (0) | 2019.04.26 |
현대 쏘나타 태양광 하이브리드/ 2019 서울모터쇼 기사 하나: 쏘나타 지붕에 태양광패널 등/ 여름 주차시 에어컨용으로 쓸 수 있을까? (0) | 2019.04.15 |
Viewed Posts
|
Recent Comments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