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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PC 동기화 기능 사용하기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PC 동기화 기능 사용하기

윈도우 10에서는탐색기 2.0을 사용하라는 권장안내문이 뜹니다.
아래는 윈도우7 에서 구버전을 사용한 것입니다. (신버전과 구버전의 차이는, 구버전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완전히 이동식 디스크처럼 보여서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버전도 윈도우 10에서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단, 네이버에서는 구버전은 파일 동기화 기능이 좀 부족하다는 모양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설명과 다운로드는(윈도우용, 맥용 다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화면 왼쪽 하단의 탐색기 설치메뉴를 클릭해 들어가세요.

트레이의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콘(로그인된 상태)에 마우스 오른버튼을 대고 클릭. 

문맥 메뉴에서 '동기화' 선택.


탐색기 동기화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PC폴더 선택하기" 클릭.

우하단 "동기화 활용법 보기"는 네이버 웹사이트의 해당 도움말로 연결됩니다.


컴퓨터쪽 폴더 지정

네이버 클라우드쪽 폴더 지정. 

이제 됐습니다. 다른 폴더도 지정하고 싶으면 "폴더 동기화 추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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