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Print Edit WE by DW-dev ; 모질라 파이어폭스용 인쇄 부가기능(확장프로그램) 본문

웹브라우저

Print Edit WE by DW-dev ; 모질라 파이어폭스용 인쇄 부가기능(확장프로그램)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도 있는 플러그인인데,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일단 recommended가 붙어 있으니 믿을 만해 보인다는 점. 단점은, 편집가능한 점은 좋지만 선택한 영역만 인쇄하거나 PDF저장하는 기능은 없다는 점입니다. 무척 아쉽죠. 크롬에서는 선택영역만 인쇄/PDF저장가능하기 때문에 제작자가 원래 크롬용으로 만든 게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print-edit-we/?src=search

설치하고 나면 문맥 메뉴에 항목이 추가되고,


상단 툴바에도 항목이 추가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Edit라고 뜨면서 웹페이지가 편집가능상태가 됩니다. 한 번 더 누르면 SUS가 되는데 suspended인 듯. 편집을 취소하려면 close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내세우는 장점이 이것이라, 애드온 소개 페이지에는 단축키와 기능 설명이 많습니다. 쓸 분들은 참고하세요.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print-edit-we/?src=search

애드온 설정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있지만, 제 용도에는 맞지 않아 저는 지워주었습니다.


※ 여담. 파이어폭스는 좋은 웹브라우저고, 이용자에게 편리하지만 구글 크롬이 자기들 정책으로 금지하는 확장프로그램도 쓸 수 있어 좋지만, 기본 설치한 상태에서는 save as.. print as.. 기능이 부족하고, 이미지파일을 구글 검색이나 다른 검색엔진을 써서 찾아보는 문맥 메뉴도 일일이 애드온을 추가해야 합니다. mht 읽기와 mhtml파일 읽기/저장 지원은 구글도 안 하니 뭐 이건 네이버 웨일밖에 믿을 게 없습니다. (mht파일을 읽어 html파일로 풀어주는 애드온은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사용자와 파이어폭스는 그다지 상성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로 adobe flash때문에. 파이어폭스는 적극적으로 flash퇴출을 하는 곳인 듯 플러그인을 까는 것도, 동작하는 것도 불편하게 해놨단 느낌이 듭니다. 브라우저 재시작을 요구한다든가, 먹통을 만들기도 한다든가. 티스토리가 탈플래시하겠다고 선언했으니 그때 가보면 알겠지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