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이오타 다쓰나리: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본문

학습, 공개강의/읽기와 쓰기

이오타 다쓰나리: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사회생활에 걸맞게 말버릇을 고치는 팁. 일본 번역서.

http://m.yes24.com/Goods/Detail/73608796

말투 때문에 말투 덕분에

“왜 진작 말투부터 바꾸지 않았을까!”일본 최고 대화 전문가의 입술 30초로 인생 30년을 바꾸는 말투의 비밀인생이 원하는 대로 술술 풀리는 사람이 있다. 어딜 가도 주위 사�

m.yes24.com

 

시작하며 ┃ 말투 때문에 힘든 인생이 말투 덕분에 행복해졌다

제1장 말투 때문에 외로운 사람, 말투 덕분에 행복한 사람 - 가족, 친구 편

01 듣기만 잘해도 상대는 고마워한다
그렇구나, 그래서 나는 말이야… vs 그렇구나, 그래서 어떻게 했어?

02 말을 요약해 버리면 무시당했다고 느낀다
그러니까 ○○란 거잖아? vs 그러게, 진짜 힘들었겠다!

03 말하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지는 ‘끼어들기’
취미? 언제부터? 누구랑? vs 그거 정말 좋은 취미네

04 고개만 끄덕여도 상대는 통했다고 믿는다
아, 네, 네, 네 vs 그렇죠 (끄덕끄덕)

05 차라리 안 하는 게 나은 말
원래 다 그런 거야 vs 그러게, 어떻게 하면 좋을까?

06 어색한 분위기까지 책임질 필요는 없다
…아이는 왜 안 낳으세요? vs …(차분히 기다린다)

07 아는 척 떠들면 이미지만 나빠진다
역시 A형이라서 소심하다니까 vs 글쎄, 난 잘 모르겠어

08 자신을 깎아내리는 것이 겸손은 아니다
내가 어떻게… vs 나는…

09 대놓고 자랑하는 사람이 더 사랑스럽다
만나는 사람마다 어려 보인다네 vs 나 자랑 좀 해도 돼?

10 말하지 않아도 아는 사이는 없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알아? vs 실은 오늘이 내 생일이야

11 칭찬을 부정하면 상대는 피곤해한다
에이, 아니야. 내가 뭘 vs 그렇게 말해 줘서 고마워

12 평가의 뉘앙스가 담길 때 칭찬은 욕이 된다
선배님, 센스가 좋네요! vs 선배님, 정말 대단해요!

13 아무도 환영하지 않는 ‘프로 투덜러’
별로 맛도 없네, 뭐 vs 그래도 ○○는 괜찮았어

14 단정 짓는 말은 상대의 입을 닫게 한다
그러니까 분명히 ○○야 vs 그럴 수도 있겠네

15 달라진 점만 언급해도 센스 있는 사람이 된다
우리 오늘 어디 갈까? vs 못 보던 옷이네. 잘 어울려

16 잘난 척 훈수와 따뜻한 공감은 한 끗 차이
나라면 이렇게 할 거야 vs 나라면 이런 기분일 거야


제2장 말투 때문에 미움받는 사람, 말투 덕분에 인기 많은 사람 - 이성, 모임 편

17 참석 여부에 대한 의견부터 밝힌다
누가 오는데요? 어디서 해요? vs 가고 싶어요. 그런데…

18 모두가 아는 공통의 주제를 꺼낸다
그때 그 일 기억나요? vs 요즘 날씨가 더워졌네요

19 말할 때는 ‘상대의 언어’로 정확하게
커피 한 잔, 핫으로요 vs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 주세요

20 자기 생각을 고집하지 않고 상황에 맞춘다
나는 안 끌리는데… vs 나는 다 좋아!

21 점원을 대할 때 조심해야 하는 이유
진짜 여기 안 되겠네 vs 고맙습니다

22 오해를 살 수 있는 말은 무조건 피한다
애인이랑 주말에 뭐 했어요? vs 주말 잘 보냈어요?

23 두루뭉술하게 회피하면 무책임해 보인다
저는 뭐… 아무거나요 vs 저는 ○○가 더 좋아요

24 늘 바빠 보이면 결국 혼자가 된다
아, 바빠 죽겠어! vs 와, 재밌겠다!

25 적극적인 말과 행동이 인연을 부른다
다음에 또 불러 주세요! vs 다음에는 제가 알아볼게요!

26 속마음을 적당히 내비쳐야 매력적으로 느낀다
잘 모르겠네요 vs 저는 ○○라고 생각해요

27 ‘척’하는 연기만 해도 의외로 잘 풀린다
그건 제 스타일이 아니에요 vs 한번 그렇게 해 볼게요

28 맞장구를 잘 치면 계속 만나고 싶어진다
아, 그랬구나 vs 정말? 그래서?


제3장 말투 때문에 무시당하는 사람, 말투 덕분에 인정받는 사람 - 직장, 비즈니스 편

29 구체적으로 말해야 일을 잘한다고 느낀다
아무튼 잘 부탁해요 vs 확인 후 연락 주세요

30 의견을 덧붙여 보고하면 적극성을 어필할 수 있다
어떤 것부터 먼저 할까요? vs ○○ 건은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31 결론부터 말해야 일 처리가 능숙해 보인다
제가 어제 거래처로부터… vs ○○ 건으로 드릴 말씀이 있어요

32 업무 지시가 전달되지 못한 것은 상대 탓이 아니다
알아서 잘 처리해 주세요 vs ○○ 건은 이렇게 해 주세요

33 업무 회신은 스피드가 곧 능력이다
나중에 연락드리겠습니다 vs ○○일까지 연락드리겠습니다

34 이유를 먼저 설명하면 변명이 된다
그게 어떻게 된 거냐면… vs 죄송합니다. 실은…

35 업무의 질을 따지기 전에 긍정적인 말부터 건네라
그래프가 너무 복잡하잖아. 다시 해 vs 깔끔하네. 그래프만 수정하면 더 좋겠어

36 전문용어도 쉽게 설명하는 사람이 진짜 프로다
○○ 건은 저도 어그리예요 vs ○○ 건은 저도 동의해요

37 이름만 불러도 뜻밖의 기회가 찾아온다
잘 부탁드립니다 vs ○○ 씨, 잘 부탁드립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