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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기름값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신재생 에너지 - 산업

요즘 기름값

여러 가지 요인이 결합된 결과.
그래서, 단가가 제일 비싼 LNG를 팍팍 땠지만 한전 경영수지가 예상보다 좋았다는 소식도 얼마 전에 나왔다.

전기차용 전기값은 '정상화'한다고 정부가 말한(말했다가 동네북이 된) 적 있는데, 기름값이 계속 저 추세면 전기차의 "가성비"계산은 당초보다는 좀 떨어질 지도.[각주:1]

모 해외 유명 원유회사는 원유수요의 역사적 증가곡선은 최근 이삼 년에 피크를 맞았고, 코로나19에 엉덩이를 채이기까지 해서 앞으로는 계속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 당장 기름/가스[각주:2]안쓰는 일은 있을 수 없지만, 세븐 시스터즈는 재생에너지나 다른 대안이 될 사업을 찾는 중.

각국 경제발전단계와 국내사정이 저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서방 선진국은 전통적으로 국제적 발언권이 강하고 게다가 신흥국들의 수출시장이 그들 자신이기 때문에, 이제 발전에 시동건 나라들과 발전도상에 있는 나라들이 어쩔 수 없이 따라오도록 행동하며, 기회를 보아 사다리를 차내 자신들의 세계경제주도권을 되찾으려 노릴 것은 자명함. 우리는 그 사이에 있고.

기후온난화-탄소세 링크를 끊을 확고한 논리를 수립하지 못했기 때문에, 정말로 선진국말 다 씹어버릴 수밖에 없을 만큼 형편이 안좋거나 배짱이 두둑해 기후온난화이슈를 무시할 나라를 제외하고는, 코로나19유행이 끝나도 도쿄의정서에서 시작된 행진은 계속될 것.

  1. 그런데 상용차쪽은 전기버스를 실제 운용해 나온 자료를 보이 가성비가 예상보다 좋다는 기사도 나온 적 있다. 승용차는, 몇 년 전에 도요타 프리우스가 배터리수명다된 게 있냐는 농담이 돈 적도 있다. 다만 그건 배터리교체비용에 관한 이야기고, 프리우스는 PHEV모델 전에는 자체충전이라 한전 전기값하고는 무관하다. [본문으로]
  2. 유전이 있고 가스전이 있기는 하지만, 한쪽의 수요가 극단적으로 줄면 다른 쪽을 가지고 변환할 수 있다. 셰일오일-세일가스처럼.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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