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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고등학생, 청년, 어르신 통신비지원.. 해당자는 차감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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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고등학생, 청년, 어르신 통신비지원.. 해당자는 차감되는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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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이나 웹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14걸어 문의하든가 말이죠.


"대상자는 자동 차감되며 별도 신청은 필요없다"는 통지문자를 받은 분 전화기로 통신사 114걸어 요금차감여부를 확인하니, 모 통신사는 "우리는 그런 거 해당없다"고 대답하더군요. 그래서 아래 1344로 걸어서 물어보았더니 '다 적용된다'며, 통신사 상담원이 오해한 것 같다고 해서, 다시 걸어서 명의자를 먼저 확인하고 물어보니 "코로나19관련 2만원"에 대한 것이 해당되고 10월에 청구된 요금부터 차감 중이라고 대답해주었습니다. 알뜰폰회사들도 정부지원금을 여러 가지를 처리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물어보는 방법에 따라서 오해가 있을 수 있는 모양입니다.


블로그를 찾아볼 정도가 되는 분이라면 10월에 결제된 자기 전화요금을 이미 확인해보셨겠지만, 집안 어르신들 전화요금은 한번 봐드리세요. 특히 통신 3사(MNO)는 알아서 잘 하겠지만 알뜰폰(MVNO) 회선이 대상인 분들은 요금나가기 전에 확인하세요. 이런 건 실수로 요금나간 다음에는 안 돌려주려 할 겁니다.


통신비지원.kr


정책 소개


이 사이트에는 문제가 있는데, 지원대상을 연령만으로 체크해 여부를 말합니다. 
통신사 본인확인까지 해서 자세히 알려주는 게 아니라서, 여기서 대상이라 말해도
통신사에서 처리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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