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즘 커피믹스 이야기 조금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요즘 커피믹스 이야기 조금

가루가 아닌 입상(그래뉼라) 인스턴트 커피 1회분 봉지로 돼있는 것은 요즘 맥심보다는 세일이 잦은 네슬레것을 여럿 맛보게 됐다.
맥심은 화인커피(가루)는 맛이 노골적이라서 ^^ 사놓은 건 아이스커피용으로 처리하는 중이고, 그 윗등급 그래뉼이 잡히는 걸 따로 사놨다. 전자레인지에 우유를 데워 타면 맛이 좋다. :)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2020년 10월 출시. 보도자료를 보면 알겠지만 중가 보급형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라는 모토를 내걸었으니.
인스턴트 모카커피의 천국 한국이고 맥심 모카골드가 꽉 잡고 있어서인지(맞나?), 네슬레가 모카커피 종류를 여러 가지를 내놓으며 어떻게 해보려 시도 중인 듯.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낸다면야 환영이다.

저 신제품은 아직인데, 네슬레의 다른 모카커피를 타먹어본 내 소감은,
1) 원가 좀 더 쓰지?
2) 맛의 베이스가 되는 커피 종류가 다르지 않나?
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겠다. 아직은 맥심 승.


하여튼 가격대성능비(?)가 좋아보여서, 또 구매욕이..[각주:1]

옥션 스마일클럽기준 결제창이다.

맥스웰하우스나 네스카페 마일드커피 제일 아랫등급보다는, 맛이 어떻게 나와도 이게 윗등급이다.
둘 다, 1봉지에 60원 내외가 나온다.


끊었다하면서 얼마 뒤에는 슬그머니 먹는 커피믹스.
겨울이 되면 더 빠지기 쉬운 유혹. ㅜ.ㅜ[각주:2]
(여기 저기에 낙서하고 또 고치다 보니, 커피글은 발행글이 뒤죽박죽이 되기도 한다)

네스카페 부드러운 모카는 베트남산 커피 11.2%인데..
비교하면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는 커피 12.4% + 커피가루 2%
네스카페 마일드 모카는 커피 13.2%
네스카페 신선한 리치는 커피 16.2%(다시 보니 이거 오기아닐까? 수프리모보다 높다니 이상하네. 이번 판매자글보고 옮겨적었는데.. 전에는 12%남짓)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이 커피 12.4%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마일드는 커피 11.3%

% 그런데.. 지금 골드마일드를 먹고 있는데, 상품설명 성분표만 봐선 골드마일드와 부드러운모카가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커피 품종이 다른가?

(한 잔에 커피가 몇 그램인가는, 커피믹스 한 봉지가 몇 그램인지도 봐야 한다. 예를 들어 맥심과 네슬레가 좀 다르다. 그리고 권장하는 한 잔이 90ml인지 80ml인지 다른 경우도 있다.)[각주:3]


※ 위에 스크린샷넣은 아메리카노는 식물성경화유(프리마종류)가 안 든 커피+설탕.

※ 수프리모 오리지널은, 내 생각인데, 흔히 말하는 산미가 있다. 맥심 아라비카처럼 부드럽지는 않고 강해서, 위가 민감하거나 속쓰림이 있다면 나는 권하고 싶지 읺다.[각주:4]

  1. 그런데 제품설명이 좀 부실한 느낌. 네슬레 웹사이트에도 없고, 가루인지 입상인지도 설명이 없고. 혹시 엔트리급인 네스카페 마일드커피의 윗등급인가? [본문으로]
  2. 지방간과 고지혈증(지질이상혈증)과 뱃살의 동반자. [본문으로]
  3. 옛날에 비교해봤을 때, 1잔 분량의 1봉당 맥심쪽이 커피가 조금 더 들었더랬다. [본문으로]
  4. 나 자신, 커피믹스는 좀 마셔도 식도역류말고 다른 소화기불편은 그다지 체감하지 못한 편인데, 맥심 아라비카먹다가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로 바꾸고 한동안 커피먹고 화장실이 부를 것 같은 아랫배 불안감이.. 기호식품이 정말 '기호'가 있구나.. 수프리모 골드마일드는 나은데 문제는 네스카페의 마일드시리즈 커피는 진한 맛이 덜한 느낌. 작명탓은 아니고. 짐작하면 결국 커피 품종탓일 것 같고, 네슬레가 바꿀 리는 없으니 내가 브랜드를 바꾸거나 커피를 타먹는 방법을 바꿔야 할 것 같지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