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YouTube 동영상, 다른 사이트의 멀티미디어 자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본문

모바일, 통신/넷

YouTube 동영상, 다른 사이트의 멀티미디어 자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런 건 꽤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원래 아무 것도 없이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웹브라우저의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서 이름이 다르고 확장자가 같은 파일 중 생성 일자를 보아 가며 찾는 것이죠. 하지만, 이런 건 귀찮고 또 꼭 남지 않는 것도 있어서 전용 다운로더가 많이 생겼습니다.

오늘 GAOTD도 그런 프로그램(Save Tube Video)이 올라왔는데, 평은 그리 좋지만은 않은 듯. 그 이유는 프리웨어가 좋은 게 많아서입니다. 아래 댓글에 달린 무료 프로그램 - 프리웨어 - 링크를 정리해봅니다.


Video Download Helper
모질라 애드온 페이지 URL: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3006
자체 사이트: http://www.downloadhelper.net/

이 프로그램은 Firefox 웹브라우저용 부가 프로그램입니다. 링크에 들어가보면 하단에 스크린샷도 여럿 나와 있는데, 정말 쓸모가 많습니다. 유튜브 뿐 아니라 플래쉬, wmv, asf 등 링크된 동영상은 웬만하면 다 잡아주려는 녀석입니다. 국내 사이트 지원은 약한 게 흠이긴 합니다만 웹페이지에 걸린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컴퓨터에 저장해두고 보고 싶다면 깔아서 손해볼 일은 없습니다. 추천.
지원하는 외국 사이트는 FIREFOX 실행시 애드온 업데이트할 때 수시로 체크되며 목록이 추가됩니다.


TubeMaster++
주소: http://www.tubemaster.net/

mp3, MP4, FLV 등 웹브라우저를 통해 보는 컨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다운받은 것들을 다른 포맷( AVI, MPEG, MP3, MP4, WAV, WMA, MOV, Ipod, PSP, Blackberry, Neuros, Palm 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오픈 소스입니다.

MP4 YouTube Downloader

주소: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9915
이것도 역시 불여우 애드온입니다. 단순한데, 원래 동영상을 받아 iPod에 싱크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 밖에, 설치 필요없는 사이트로 KeepVid, ClipNabber, and MediaConverter.org 를 추천한 사람(Person)이 있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