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etaProducts Inquiry : 웹서핑한 페이지 자동저장(autosave) 모드 본문

모바일, 통신/넷

MetaProducts Inquiry : 웹서핑한 페이지 자동저장(autosave) 모드

일전에 적은
MetaProducts Inquiry : 웹갈무리 (스크랩) 프로그램
의 후속입니다. 제작사 페이지에 재미있는 무료 프로그램이 많아 인상적이었죠.
앞서 글에서 설명했듯,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basic 버전이라고, 무료 버전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웹사이트 서비스 형식이 아니고 완전히 독립적으로 돌아가는 프로그램 중에 이런 게 많지 않습니다. 단점은, 가끔 리소스를 잡아먹는 느낌이 드는 것.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이렇게 자동저장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은 아래 화면에서 Autosave Mode 라는 항목을 클릭함으로써 활성화되는데,

이런 창이 뜨면, 여기서 OK를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Cancel을 누르면 안 합니다.

좀 안 좋은 것은, 이 자동저장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인 지 꺼진 상태인 지를 알 방법이 없어보여요. 그냥 해보고 확인하는 수밖에 없는 듯. 아, 활성화활 때만 저런 창이 뜨고, 또 시간이 좀 걸려서 다른 메뉴를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쓰다 보면 알게 되는데, 여튼 이런 특성이 있으니 위 창에서 '이 메시지 다시 안 보기'는 체크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웹브라우저로 Mozilla Firefox를 사용한다면 이런 애드온이 있습니다.
Auto Save Document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2704
약점이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꽁수를 많이 부린 웹페이지가 아니라면 쓸 만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