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기에 관해 본문

모바일, 통신/넷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기에 관해

구글 번역기는 일단 구글 툴바만 깔면 설치됩니다. 어차피 웹번역기라..
구글 번역기의 특징 중 하나는 학습한다는 점인데, 이것때문에 웃지 못할 결과를 내기도 합니다. 자주 그런 건 절대 아니고 드문 일이기는 하나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

주소: http://translate.google.com/support/#googtrans(en|ko)

번역기 홈은 여기인데: http://translate.google.com/# 

  1. 번역할 부분을 복사해 저기 붙여넣거나
  2. 웹페이지 URL을 저기 써넣거나
  3. 번역할 문서 텍스트 파일을 업로드하고
  4. 원본과 번역할 언어를 정해주면 됩니다.

만약 붙여넣기로 번역시켰다면 번역이 완료된 화면에서 계속 붙여넣고 엔터치면 새 번역이 나옵니다. 초기화면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일어 번역은 그런 대로 해내는 편이고, 또 일어는 짐작할 수 있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사람쪽에서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영어권 언어를 국어로 번역시키면 이건 뭐.. 솔직이 답이 안 나오는 페이지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직접 국어로 번역시키는 건 추천하지 않고, 다른 서구 언어를 영어로 번역시킨 다음 읽는 용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랑스어, 독일어, 덴마크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좀 가서 러시아어.. 외국 신문기사를 볼 때 괜찮습니다. ^^

여기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번역링크가 있습니다. 이건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인데, 번역 엔진을 몇 가지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도 따로 툴바가 없이 웹사이트 자체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www.spellquizzer.com 웹페이지입니다.

언어를 고르면 해당 언어로 사이트가 번역돼 표시됩니다.

실례를 무릎쓰고 속을 보면,

<!-- Google Translate script -->
<div id="google_translate_element"></div><script>
     function googleTranslateElementInit() {
        new google.translate.TranslateElement({
            pageLanguage: 'en'
        }, 'google_translate_element');
     }
</script><script src="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_a/element.js?cb=googleTranslateElementInit"></script> 

Google Translate script 로 검색해 보니 별로 그냥 쓰는 것 같더군요.
소스에서 'en' 부분은 원문이 영어일 때. 그러니까, 한글 웹페이지는 여기를 'ko'로 해줘야겠죠. 실력이 안 돼선지 구글에서는 못 찾았고.. 한 번 이 글에 넣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웨브라우저창 상단에 구글 번역바가 생기는군요(설치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