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S IE8 인터넷 익스플로러8 '바로연결' 추가기능. 사용례: 웹브라우저에서 범위지정한 글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보내 스크랩(갈무리)하기. 본문

모바일, 통신/넷

MS IE8 인터넷 익스플로러8 '바로연결' 추가기능. 사용례: 웹브라우저에서 범위지정한 글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보내 스크랩(갈무리)하기.

 바로연결이란?

제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가 깔려 있군요. 범위지정한 내용으로 구글 검색하기, 윈도 라이브 블로그 편집창에 자동입력하기, 윈도라이브 전자메일 편집창에 자동입력하기.

 IE8에서 마우스를 끌어 범위 지정을 하면 생기는 저 파란 사각형이 바로 바로연결 메뉴를 부르는 단추입니다. 꼭 그리 통하지 않아도 되지만 항상 뜨니까 이용해줍니다. ^^

바로연결 기능 추가하기

 위 스크린샷에서 '추가 바로 연결 찾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MS의 IE 추가기능을 모은 것인데, Firefox의 모질라 애드온 페이지와 비슷합니다. 사용법이 한정적인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바로연결 추가기능 갤러리
http://www.ieaddons.com/kr/accelerators?lang=kr&index=0

 

이용: 웹브라우저에서 범위지정한 글을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보내 스크랩(갈무리)하기.

웹서핑을 하면서 좋은 글을 자기 블로그에 갈무리한 적이 많을 것입니다. 갈무리(scrap)은 블로그에 해놓으면 나중에 관리하기가 편한데, 대신 공개하면 저작권 문제에 휘말리기 쉬우니까 보통 자기 전용으로들 잘 씁니다. 웹갈무리용으로는 이 블로그에도 여러 가지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에버노트, 스크랩북, 메타인콰이어리, 사이버아티클 등. 아래 설명하는 추가 기능은 간이 대용품입니다.

일단, 위 링크의 갤러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담기"라는 걸 찾습니다. 

그리고, 이 바로 연결을 추가해줍니다.

설치가 됐으면 스크랩할 웹페이지로 가서 스크랩할 내용을 범위지정합니다. 그리고, 파랑색 바로연결 단추를 클릭하고 메뉴를 보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로 담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창이 뜰 것입니다. 로그인한 상태거나 로그인을 해주면, 이렇게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 갈무리한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범위지정한 웹페이지 타이틀바와 그 웹페이지의 URL이 먼저 들어가고 그 다음부터가 범위 지정한 내용입니다. 편한데, 단점도 있습니다.

이런 식이라 IE를 주 웹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나쁘지 않은데 단점도 얼른 두 가지 보입니다. 1) 텍스트만 들어간다(그림은 링크도 안 들어갑니다) 2) 모든 웹페이지에서 되는 게 아니다(버튼이 안 나타나는 곳도 있습니다).

갤러리에는 쓸 만한 다른 바로 연결도 보이네요. 범위 지정한 내용으로 지도에서 위치를 찾거나 취업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거나, 범위 지정한 텍스트를 번역사이트로 넘겨 번역을 시키거나, IP주소 정보를 얻거나, 다음 한메일 바로쓰기, 각종 사전 검색하기, 구글뉴스 검색하기 등등.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