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dows Live 에 관한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넷

Windows Live 에 관한 메모

아래는 단순 기록용이며, 정보제공용 글이 아닙니다.

윈도 라이브( http://home.live.com/ )는 구글 데탑이나 네이버의 관련 서비스와도 비슷합니다. 이런 걸 작년 말쯤 뭐라고 불렀죠. 짧게 써서 인터넷에 가상 작업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자세한 기능 소개는 위에 적은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보면 아실 테고, 이걸 깔아서 지금 할 수 있는 건 아래 기능 정도입니다. 개인이 개인 용도로 쓰는 자료는 전부 MS 서버에 저장해놓고 컴퓨터만 옮겨 가며 쓸 수 있도록 하겠다.. 이런 생각이 보입니다. (구글도 마찬가지죠?) 이런 가상 공간에 Skydrive 까지 연동됩니다.

딱히 설치해 쓸 것이 없어서, 스크린샷만 찍어둡니다. 나중에 궁금하면 여기서 시작하도록.


구글이 Chrome OS혹은 HTML5기반으로 가서 Windows OS가 꼭 없어도 되지만, MS것은 클라이언트에 꼭 윈도 OS가 필요한 것이 다르긴 합니다. MS로선 어쩔 수 없겠죠.

그리고, Live Mesh beta ( https://www.mesh.com/welcome/default.aspx )라고, 원격접속해 터미널창을 하나 연 것 같은 그런 것도 있습니다. Xterminal이 생각나기도 하고, 윈도 터미널 접속 프로그램이 생각나기도 하고.. 역시 서버는 MS것.

워라고 부르든 간에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는 건 알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쓸 일은 당분간 없을 겁니다. 느리니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