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크롬(Chrome) 4.0 웹브라우저 설치/무설치 설치본 본문

모바일, 통신/넷

구글 크롬(Chrome) 4.0 웹브라우저 설치/무설치 설치본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구글 서비스에서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합니다.

첫째, 구글 문서도구 등 구글 서비스는 앞으로 구글 크롬 4.0이상을 기본 지원하게 됩니다. 지금도 잘 동작하는 크롬 3.0 버전은 지원한다는 말이 없습니다.

둘째,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 들어가는 익스텐션들이 4.0이상 지원을 조건으로 거는 것들이 늘고 있습니다.

셋째, 제가 좋아하는 에버노트(Evernote)와 Xmarks 구글 크롬용 익스텐션이 버전 4.0을 요구합니다. ^^a


4.0이 무설치 버전이 있는 지는 좀 찾아봐야겠는데, 3.0은 www.portableapps.com 인터넷 프로그램 섹션에 무설치 프로그램이 올라와 있습니다. 4.0은 저 사이트에는 베타버전만 나와있습니다(4.0.223.16). Softpedia에는 4.0.276 beta도 무설치버전이 있군요.

싱크가 되는 폴더에 이 프로그램 무설치 버전을 넣어 두고 데탑과 노트북에서 이용하고 있는데(그렇게 하면 같은 설정을 공유하니 좋습니다), 4.0 무설치버전을 구할 수 없게 된다면기왕 하는 김에Xmarks에 의존하고 다른 환경은 번거롭더라도 폴더별 싱크나 다른 방법을 찾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북마크 동기화는 크롬 4.0에서 구글 계정을 이용해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만, 내장 기능이라 아마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이에서만 동작하겠죠.

아직 동기화하지 않았다면, 저 자리에 "북마크 동기화"라고 보입니다. gmail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즐겨찾기가 싱크되며, 다른 chrome 브라우저 몇 개든 같은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그 사이에서는 공유되는 모양입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가기

여기 저기 검색해보면 지금은 4.0이 릴리스된 다음이라 5.0 베타가 나온 상태라고 합니다. 개인이 만든 무설치본도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일단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할 때 조심할 점은, 구글 크롬 포터블 버전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통해 최신 버전을 설치할 경우, 포터블 버전이 실행중이면 설치 과정이 말없이 중단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인스톨 파일이 남아있을 텐데, 포터블 버전을 종료한 다음 그 인스톨러를 실행해 설치하면 설치 과정을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4.0 포터블 버전을 받아 까는 경우에는 상관없는 이야기)

설치가 끝나갈 때쯤, IE에 있는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를 받아올 것이냐, 즐겨찾기를 가져올 것이냐,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하겠느냐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시작메뉴에 등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입니다.


3.0 포터블 버전과 4.0 정식 버전은 동시에 실행가능합니다.

예전에 Firefox 는 정식 설치본과 포터블 설치본을 동시에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은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입니다.

왼쪽이 4.0, 오른쪽이 3.0입니다. 메뉴 부분 시인성이 더 좋아졌고, 렌더링이 살짝 바뀐 느낌이 듭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빠르냐? 고 묻는다면, 넵, 체감상 IE8보다 훨씬 빠릅니다! ^_________^


구글 크롬 확장 플러그인(Google Chrome Extensions)

그래서, 이제 크롬 익스텐션을 마음껏 쓸 수 있습니다. ^___^; 3.0에서는 안 되는 게 많았거든요.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


몇 가지만 적어봅니다. 꽤 많으니까 위 링크를 한 번 둘러보세요.

- 에버노트 스크랩(Evernote Web Clipper):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pioclpoplcdbaefihamjohnefbikjilc
- 에버노트 스크랩한 노트검색: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dphnhpbhoiibhioblbjjhgjopeejjhkm
; 에버노트는 웹브라우저 창에서 일정 영역을 스크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 Xmarks 관련: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search?q=Xmarks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ajpgkpeckebdhofmmjfgcjjiiejpodla
; 이 프로그램은 즐겨찾기와 로그인 정보를 백업하고 여러 웹브라우저에서 싱크합니다.

위 둘 다 인터넷 서비스라 무료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환경에 따라 인터넷에 저장하지 않고, 자기 컴퓨터에만 저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