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다음팟 플레이어가 컴퓨터에 만드는 임시파일 지우기 본문

모바일, 통신/넷

다음팟 플레이어가 컴퓨터에 만드는 임시파일 지우기

다음팟 플레이어는 네이트, 클럽박스, 기타 다른 포탈처럼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재생 서비스 일부에 대해 그리드 컴퓨팅이랄까, 네트워크 트래픽 분산 기능을 사용합니다. 즉,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일부를 서버의 임시 저장 장치로 사용해 다른 사용자에게 재생데이테를 전송할 때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요즘은 수백 GB에서 수 TB까지 하드디스크를 쓰니까 모르고 지나가기 쉽고, 또 다음같은 경우는 대부분 별 증상이 없어 모르고 지나칠 때도 흔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시스템 파티션이 10GB정도면 문제가 생기죠. 아래 스크린샷(WinDirStat 이라는 소프트웨어로 본 것입니다)에서 보듯, 이 컴퓨터에서는 약 800MB정도를 다음팟 캐쉬가 차지하고 있는데, 이 파티션 크기가 약 10GB정도거든요. 하이버네이션 파일에 페이징 파일을 고려하면 이거때문에 용량부족 메시지가 나올 정도가 됩니다.

 이 폴더를 열어보면 이런 것들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 것이냐.. 이 현상에 관한 관련글입니다.

https://ppomppu.co.kr/zboard/view.php?id=computer&page=767&sn1=&divpage=3&sn=off&ss=on&sc=on&select_arrange=name&desc=desc&no=7564

이걸 쉽게 처리하는 방법은 있나?
주기적으로 지워주거나 감시하면서 지워주는 유틸리티는 여럿 있습니다. 대신 이런 것들은 트레이에 떠있는 것들이니까 용량에 아주 민감한 사람들은 별로 할 게 못 됩니다. 또, 자기가 본 동영상 다운로드 캐쉬기도 하니까 동영상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할 가능성도 있고..

그냥 보통 윈도 임시파일 청소할 때 겸사 겸사 하고 싶다면 이렇게도 할 수 있습니다. 생각날 때 청소해는 유티리티! 라면 CCleaner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기능 중에,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파일)도 같이 청소(삭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설정> 사용자정의 폴더> 폴더 추가로 들어가서 앞서 본
c:\program files\videopot\cache 폴더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청소할 때 같이 해준다고 하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