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RC 모형기용 미니 터보팬 제트엔진 (유튜브)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RC 모형기용 미니 터보팬 제트엔진 (유튜브)

터보제트엔진이나 터보팬 엔진을 수작업으로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유튜브도 있습니다. 물론 하우징과 연소실은 물론, 터빈블레이드까지 제대로 깎아야 해서 선반이나 CNC머신을 사용하는 것 같지만. 애프터버너까지 달기도 합니다. 아래 영상은 완성된, 또는 구입한 엔진을 테스트하는 장면.

 

https://youtu.be/3yde9jzF8kI

대단하네요.

또 하나 대단한 것. 제트엔진답게 연료 줄어드는(연료통이 쑥쑥 비는) 것 보세요.

 

 

※ 이런 물건을 어디에 쓰냐고 물을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는데, 세계는 넓고 취미가는 많습니다. 그리고 미국같은 큰 나라는 땅이 넓어서 큰 드론을 마음껏 날릴 수 있는 지역도 많습니다. 길이 몇 미터 짜리 크기로 747같은 여객기 무선조종모형을 만들어서는 진짜 여객기처럼 저런 엔진을 몇 개 달아 날리기도 해요. 바퀴도 접히고 날개 각 부분도 진짜를 모방해 움직이고.. 경망스럽지 않고 코끼리같이 움직이는 모습이 참 인상적인데, 요즘은 전기모터를 쓰는 덕트팬을 넣어 날리기도 하지만, 아직 저렇게 기름태우는 진짜 엔진을 달아서도 많이 하나 봅니다. 거대하고 육중한 몸체가 둔중한 움직임으로 활주하다 이륙하는 영상보면 왜 그러는지 알 것 같습니다. 감동이.. ^^; 유튜브에 대회영상이나 자랑영상이 많이 올라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