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로나19집계(2022.9.23. 0시기준) 확진 +2.9만, 사망 +68명, 중환자병상가동률 24%, 재택치료 21만/:/ 해외 주요 국가 방역 현황 통계(카드뉴스) 본문

아날로그

코로나19집계(2022.9.23. 0시기준) 확진 +2.9만, 사망 +68명, 중환자병상가동률 24%, 재택치료 21만/:/ 해외 주요 국가 방역 현황 통계(카드뉴스)

그림먼저 올립니다.

확진자는 계속 줄어가고 있는데, 확진자 중 노인비율이 높다고 하기는 좀 그런데 낮지는 않습니다. 다만 노인 사망율은 오미크론이 약하다해도 상대적으로 다른 연령대대비 높습니다.

상식적으로 말해, 노인의 호흡기특성상 기관과 기관지에 들어간 이물질을 기침 등으로 다시 뱉어내지 못하는 기능이 저하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주로 기관지에서 증식한다는 BA.5타입 변이주라 해도 거기서 폐까지 전염되기 쉬울 것이 것이 예상됩니다. 게다가 노인의 혈중 산소포화도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95%내외(일반 성인은 98%근처)로 저하돼있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에, 코로나19에 걸리면 더 치명적이고 또 나은 다음에도 후유증이 클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확진자가 줄어든 것에 비해 사망자 감소는 그렇지 못합니다. 물론, 올해 봄 유행때보다는 둘 다 확 줄어있습니다.

 

개요

 

 

 

 

 

 

구글그래프

오후 늦게 미국날짜가 바뀐 뒤에 우리나라 오늘 발표분이 반영됩니다.

 

 

 

질병관리청 홈

 

 

질병관리청 브리핑

 

연령대별 치명률은 2020년 초 오리지널 타입때부터의 누적입니다. 

따라서 최근 오미크론 BA.5변이주에 의한 위중중률과 치명률은 매주 화요일에 발표되는 최근 한 달간의 추이 자료를 참조하세요.

 

 

 

해외 주요 국가 방역 현황 통계(2022.9.23) 카드뉴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