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딩"은 못해도 엑셀은 알아야..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코딩"은 못해도 엑셀은 알아야..

그런 소감이 나오는 기사. :)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273399

 

"엑셀 하나로 코딩 없이 UI, 웹페이지 개발"

"현업에서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업무용 도구는 엑셀이다. 이를 활용해 코딩 없이 웹페이지나 UI를 개발한다면 개발 접근성을 대폭 낮추고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배영근

n.news.naver.com

ㅡ "현업에서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업무용 도구는 엑셀이다. 이를 활용해 코딩 없이 웹페이지나 UI를 개발한다면 개발 접근성을 대폭 낮추고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다."

ㅡ "UI봇은 엑셀로 폰트색, 크기, 높이, 위치 등을 값을 지정하면 자바 등의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지 않고 HTML5 웹 화면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로세스 봇은 화면 개발에 필요한 이벤트나 프로세스 처리를 JAVA 프로그래밍 없이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자동화한다."(......) "비아이매트릭스의 AUD 플랫폼은 BI 업무에 특화된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공공과 민간(......) 기획재정부의 ‘차세대 예산회계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비롯해 행정안전부의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 농림축산식품부의 차세대 노코드 시스템 시범사업 등 지난해에만 공공기관의 29개 프로젝트에 도입(......)"

 

 

노코드 개발이라지만 기사만 보면 컴맹에게는, VBA나 C++ 이나 같은 컴퓨터 언어였듯이, 비슷하게 읽히네요. 하지만 그보다는 낫겠죠. 어쨌든 배울 게 점점 늘어간다는 거.

 

 

* 노코드, 로우코드관련 글 몇 개. 그냥 검색결과입니다. 노코드는 코딩을 못해도, 로우코드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https://blog.lgcns.com/2618 .. (2021.7)

 

 

 

https://blog.codef.io/nocode/... 2022.4

 

노코드(No-code)툴 : 코딩을 몰라도 개발을 할 수 있다?

디지털 전환과 개발 수요 증가의 속도를 인력 충원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인이 3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4.2%가 IT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답하였습니다.

blog.codef.io

ㅡ 구글 글라이드(Glide): 앱만들기

ㅡ 카드(Carrd)

ㅡ 자피어(zapier)

 

https://tkim.co/2020/04/19/no-code/  ... 2020.4

14가지 노코드, 로우코드 앱개발, 웹개발, 업무자동화 툴.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