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느린 컴퓨터를 손볼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최적화) 본문

공구함, 튜닝PRG

느린 컴퓨터를 손볼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최적화)

옛날에 봐주던 컴퓨터를 다시 손보면서, 프로그램 몇 가지를 실행했습니다. 셀러론이라 안 좋나 했는데 역시 해주니 낫네요.

2011/3/22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그동안 적은 프로그램들 중 몇 가지를 꼽아보았습니다.

  1. C클리너(CCleaner): 윈도 임시파일 지워주기용, 그리고 프로그램 추가 삭제쪽에 안 지워지는 목록 지우기용으로 아주 괜찮습니다. 추천!
  2. 퀵시스 레지스트리 디프래그먼트 (Quicksys RegDefrag ): 윈도 레지스트리 최적화용.
  3. 스마트 디프래그 ( Smart Defrag ): 하드디스크 정리용. 아, 자칫 지운 파일을 복구하는 게 아주 중요하다면 이 프로그램은 빼세요. 자동 조각모음을 해버리면 삭제한 파일을 복구할 확률이 아주 낮아집니다.


    여기까지입니다. 하나 더 해줄 것 같으면,

  4. 안랩 사이트가드 (압축프로그램을 따로 안 깔았다면 안랩 V3 Zip):
    AhnLab SiteGuard,
    : 사이트가드는 한국 환경에 최적화돼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약간 느리게 만듭니다. 말하자면 부모님 컴퓨터에는 괜찮은데 자기 컴퓨터에는 좀..이렇달까요. 만약 악성코드잡기와 바이러스 백신 기능을 하나로 쓰면서 가끔 시도 때도 없이 광고창이 떠도 괜찮다면   Avira 추천합니다.
  5.  V3Zip 은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꽤 만족도가 높습니다. 추천합니다.
  6. VSuite 램디스크 ( Vsuite Ramdisk); 램 1GB짜리 컴퓨터면 64-128MB정도 램디스크로 할당. 웹서핑하고 업무용 프로그램이 주 용도인 시스템에서. 게임용이면 1GB램에서 더 짜내면 좀 힘들 수도 있겠지요. ^^
  7. IE 임시 폴더를 램디스크로. (관련글)

여기까지 하고 나면 꽤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ps. 마지막 두 가지는 약간 까다로운 면이 있으니까 부담스러우면 하지 마세요. 저 두 개는 같이 가는 것인데, 따로 좋은 백신/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을 쓰고 있으면 사이트가드에서 검사기능은 다 끄고 다운로드 매니저 기능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매니저는 flashget같은 프리웨어도 있지만, 저는 사이트가드에서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Firefox 다운로드 매니저와 거의 같습니다. 다운로드 매니저를 따로 사용하는 이유는, IE의 기본 다운로드 기능은 임시 폴더의 크기만큼만 받기 때문에, 램디스크로 임시 폴더를 옮기면 램디스크보다 큰 파일은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튼, 5번, 6번을 해주면 홈쇼핑이나 오픈마켓 웹서핑 속도가 확 오른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7. 그리고, 살짝 고급(?)으로, 웹브라우저의 동시 다운로드 갯수 제한을 푸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2개가 기본값인데, 이게 뭐냐면, 웹페이지 하나는 html파일, css파일, js파일, 그리고 수많은 그림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파일 12개로 된 웹페이지라면 동시 다운로드 갯수가 2개면 웹브라우저는 서버에 연결해서 한 번에 두 개씩 받습니다. 그런데, 동시 다운로드 16개로 지정해놓으면 12개를 한 번에 받죠. 쇼핑몰처럼 그림파일 수십 개가 있는 웹페이지는 램디스크와 함께 이걸 바꿔주면 효과를 봅니다. 다만, 너무 많이 해놓으면 서버쪽에서 공격으로 오해할 수 있다고..^^a;(그러니, 한 번에 2개라는 룰은 제작자들이 약속한 매너룰이랄까요. 그리고 인터넷 속도가 느린 회선에서는 이거 많아 봐야 안 좋다고 하는데, 이건 우리 나라 대부분 지역하고는 상관없는 이야기) 이런 걸 잡아주는 유틸리티들은 보통 16개나 32개 정도로 잡아줍니다.

이런 걸 해주는 건 IE Toy라든가, 파코즈에 인터넷 속도 패치라고 올라오는 유틸리티입니다.
관련 검색 결과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