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nVir Task Manager : GAOTD 1일 무료배포, 2010.1.14일 오후 5시까지 본문

공구함, 튜닝PRG

AnVir Task Manager : GAOTD 1일 무료배포, 2010.1.14일 오후 5시까지

Giveawayoftheday.com 에서 이걸 또 내놓았습니다. 아, 프로 버전은 안 올라오나.. 공짜에 독이 올랐어요. ㅎㅎ; 이번에 올라온 것은 6.2 노말 버전입니다.

http://www.giveawayoftheday.com/anvir-task-manager-6-2/

제작사 사이트는 http://www.anvir.com/ 입니다.

제 블로그 에서 AnVir 라고 치면 엄청 많은 글이 올라오는데, 그 만큼이나 괜찮은 녀석입니다. 기능 각각은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개별적으로 지원하는 내용들인데 그게 전부 하나에 들어가서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이걸 깔면 따라오는 프리웨어가 Tweaker 던가 하나 있는데 이 녀석은 옛날 파워토이 중 하나로 있던 Tweak UI와 비슷하지만 윈도 XP의 거의 모든 세팅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아주 막강하죠.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버전과 상용 버전 몇 가지가 있는데, 프리웨어 버전만도 쓸모가 많습니다. GAOTD에서 오늘 배포하는 상용 버전은 여기에 약간의 정보를 추가해 보여주는 정도입니다. 편리한 기능들 몇 가지는 Pro 버전을 사야.. 각 버전별 기능 비교표는 다음 주소에:
http://www.anvir.com/task-manager-windows-startup.htm

프리버전보다 나은 점이, 노말버전은

  • 현재 뜬 프로세스에 대해 AnVir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를 알려줍니다.
  • 바이러스 정보 db를 확인해 정보를 띄워줍니다.
  • 메모리 최적화를 해줍니다. (글쎄요 이게 쓸모가 있나?)
  • 기술 지원.. 이라지만 어차피 GAOTD 버전은 기술 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노말버전에는 없지만 프로버전부터 있는 기능은

  • Permanently block undesired processes : 어떤 프로세스가 뜨는 즉시 kill 해주고 싶을 때, 이 목록에 올려 놓으면 AnVir에서 프로세스 목록을 감시하다가 발견되는 즉시 죽여줍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유용한 기능.
    개꿈닷컴에서 받을 수 있는 프리웨어, <클릭 투 트윅>에서 이 기능을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16. 추가)

  • Write TCP/UDP traffic of a process to file (sniffer)  : 특정 프로세스가 사용하는 TCP/IP 트래픽을 잡아다 로그파일에 기록합니다.
  • Save changed priority of processes  : 어떤 프로세스는 필요 없이 CPU점유율을 높게 가지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구식 프로그램이나 잘못 만든 넘들인데, 이런 게 때로는 cpu가 절전 모드에 들어갈 수 없게 되거나 다른 프로그램 실행을 방해합니다. 싱글 코어 CPU인 컴퓨터는 버벅이기도 하죠. 그럴 때, 해당 프로세스의 우선 순위를 강제로 낮춰줍니다. 이것도 좋은 기능.

    이와 관련해, 특정 프로세스가 전체 CPU 자원의 몇 % 이상을 먹지 못하게 하는 기능( Limit the CPU usage of processes that eat a lot of CPU  )은 프리웨어 버전부터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싱글 코어 CPU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IE가 Flash 재생하다가 CPU를 100%먹고 안 놔줄 때, 다른 프로그램 창을 열면 아주 버벅이죠. 그런 경우, 이 옵션이 켜져 있으면 웬만하면 AnVir에서 알아서 점유율을 낮춰줍니다.
  • Run programs as services on Windows startup before user login : 시작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아예 윈도 서비스로 등록해 실행하는 기능
  • Monitor threads, handles, performance counters

그 밖에,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View download speed, upload speed, amount of transfered data per network connection and per process  ). 업/다운로드 대역을 얼마나 먹나 하는 것인데, 이건 프리웨어 버전은 한정적으로만 지원하고 프로세스별로 잘 지원하는 건 Pro버전부터라고. 그런데, 이 용도로는 NetLimiter Monitor라는 걸출한 프로그램이 있죠.

단점이 없지는 않은데, 전에도 적었듯이 하드디스크 억세스를 항상 하고 있습니다. 딱히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고 그냥 찍어보고 확인하는 정도라 시스템 감시 기능때문인 듯 한데 웬만한 걸 꺼놔도 조금 걸리더군요. FileMon으로 들여다 보면 발이 무척 넓습니다. 

여튼 이런 걸 감안하시고. 아직 안 써봤다면 꼭 써보길 권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