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글래디넷,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 사용기 추가 약간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글래디넷,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 사용기 추가 약간

글래디넷: gladinet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 skydrive explorer

둘에 관한 최근 사용기를 짧게 덧붙입니다. 대상은 Microsoft Skydrive (25GB짜리 웹 저장공간.. 말하자면 개인용 느린 웹하드)입니다.

글래디넷은 무료 사용가능한 스타터 에디션도 태스크 매니저쪽은 일정 날짜(시험판?개념인듯) 메뉴를 더 쓸 수 없더군요. 덕분에 작업종료를 강제로 못하는데, 어쩐 일인 지 파일 하나를 계속 반복해서 다운받으려 애쓰는 창이 중복해서 떴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하겠고 트래픽은 저 넘이 다 먹고... 그래서 결국 언인스톨했습니다.
안 그래도 temp폴더를 지나치게 먹는 문제도 있고 해서.. 최신 버전이 얼만지는 확인해보지 않았으니 몇 달 전 관련글을 쓸 때 설치한 구버전 이야기라고보심 됩니다.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도 느리긴 비슷했는데, 저는 1.2버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알림이 뜨길래 설치 제거하고 1.4버전으로 다시 깔았더니 꽤 쓸 만해졌습니다. 1.2버전에서는 마치 액티브싱크한 PDA를 연 것하고 비슷할 정도로 탐색기와는 조금 달랐는데, 1.4버전으로 온 다음에는 문맥 메뉴(마우스 오른 버튼으로 여는)가 탐색기와 비슷해졌습니다.

여튼, 그래서 Microsoft Skydrive는 스카이드라이브 익스플로러로 당분간 쓰기로 결정.

여기까지입니다.

관련글: 태그: 인터넷 저장공간

ps. 1.2버전을 언인스톨하고 1.4를 깔아도 스카이드라이브 로그인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 지우더군요. 편해서 좋았지만, 설치 제거해도 로그인 정보를 안 지우다니 기뻐야 하는 건지는 잘.. ㅡ.ㅡa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