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의 문제점: 불안정성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네이버 N드라이브 탐색기의 문제점: 불안정성

네이버 N드라이브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10/23 - [§ 넷,문자,팩스] - 네이버 N드라이브(nDrive): 5GB
2009/11/04 - [§ 넷,문자,팩스] - 네이버 N드라이브가 윈도 탐색기에 네트웍 드라이브로 연결됩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노트북 블루스크린+리부팅이 잦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은행권 보안프로그램을 잔뜩 깔아서 그리됐나 싶었는데.. 딱히 짐작이 가지 않는 때도 있었습니다.

사실, 잉카, 킹스인포같은 악덕업체들의 개판 프로그램들 불만은 여러 차례 적은 적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사용 중에 리셋시키거나 아예 키보드 입력을 먹통시켜 전원을 내릴 수밖에 없도록 하기도 하니 말 다했죠. 제가 activeX를 싫어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뭐 깔라는 게 많아서도 아니고, 컴퓨터 자체를 자기네 전용 단말기처럼 만들어서 다른 작업에 못 쓰게 만든다는 점입니다(블루스크린 안 보게 좀 만들어보라구!). IE 8에는 activeX를 설치할 때, '해당 세션에서만 사용하기" 옵션을 고를 수 있는데, 소위 (특히 문제) 보안프로그램이란 것들은 대부분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기'를 골라야 설치가 되는 것들이라 무용지물입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메시지를 볼 틈도 없이 리셋되는 터에 참 알기 어려웠는데, 드디어 꼬리를 잡았기에 사진 한 장 올립니다. 이게 열심히 전송 중에 난 에러가 아니라, 그냥 연결만 해두고 웹서핑하던 와중에 난 에러입니다. 네이버에서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NDrivexp.sys 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역시 아직까지 베타 딱지를 붙인 이유가..

아직까지는 그렇다고 이걸 제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자주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고, 무척 편하거든요. ^^
조금 더 지켜볼 생각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버전입니다.


참고: N드라이브 FAQ
(*)

ps. 추가

ps2. 일단 한 군데에서는 지웠습니다. 데탑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충돌문제인 것 같습니다. skydrive explorer와 충돌하나?? 드라이브 문자는 충돌하지 않는데..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