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idrive.com ; 10GB 인터넷 백업 공간 프로모션중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idrive.com ; 10GB 인터넷 백업 공간 프로모션중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전에 ( http://pcgeeks.tistory.com/1719 ) 적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프로모션을 한다고 해서 가입해두었습니다. ^^; 원래 2GB만 주는데, 지금 가입하면 10GB를 줍니다.

http:// www.idrive.com

외국 사이트라서 가입하는 데 특별히 개인 정보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넣어 주어야 합니다. 가입후 관리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기능이 많아보이는데, 무료인 베이직 회원에게 어디까지 해주느냐가 관건. 이 링크에서 사용자 설명서도 받을 수 있는데, 여기 서비스의 기능 개요는 이 링크를 보세요.


설치

기본 프로그램인 iDrive Classic을 받아 설치하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까 가입해 준 정보로 로그인하는데, 자동로그인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실행되면 트레이에 아이콘이 뜹니다.

그리고, 자기 데이터를 암호화해 백업할 때 쓸 키를 입력받습니다. 기본 키로 할 것이냐, 자기가 키를 적어줄 것이냐.. 당연히 적어줘야죠. :)

처음 시작하면 나오는 이건 화면 설명.

느리네요. 초당 약 30kByte 정도.. ;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안 느리다는데, 제 회선이 문제가 있나..

그리고, bandwidth test란 걸 할 수 있습니다. 즉, idrive 서버와 자기 컴퓨터간에 전송 속도가 얼마나 나오느냐 하는 것인데, 버튼을 클릭하면 몇십 초에서 1분 정도 뒤에 보여줍니다.
추가) 시간대별로 다른 지 살짝 다른 결과도 있어 덧붙였습니다.

이건 초기화면. 백업할 폴더를 지정하고 백업스케줄을 맞추고 백업 방식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 백업은 한 PC에서만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백업한 내용은 탐색기 플러그인(IDrive Explorer Plug-in)을 깔면 아무 데서나 가상 드라이브 형식으로 보고 읽어올 수 있는 모양입니다. idrive explorerv 플러그인은 윈도 탐색기 "내 컴퓨터"에 등록됩니다.  탐색기처럼 보이는 실행 화면. skydrive explorer처럼, 드라이브 문자는 할당되지 않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덧붙여

이런 프로그램은 무선랜 환경에서 쓸 때, 그리고 외부에서 쓸 때는 제약이 조금 있습니다. 대역폭을 잡아먹는 것이죠. dropbox처럼, 전송률이 꽤 나오는 서버와 실시간 싱크를 하는 프로그램은 이 대역폭이 얼마 안 된다 하더라도 실제 무선랜 대역폭을 먹는데, 무료 망이거나 가내 망이라 해도 사용하다 보면 불편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 백업프로그램처럼 백업 타이밍을 사용자가 정해줄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에서는 좀 낫습니다. 외국 사이트라서 "무척" 느린 것도 이런 면에서는 단점이라고 할 수도 없네요. :) 하지만, 실용적인 백업 저장고냐하면 너무 느려서, 파일 개개는 작지만 전체적으로는 엄청 큰 데이터를 날잡아 꾸역꾸역 백업해 넣은 다음에 필요할 때 아무 데서나 접속해 참고하는 그런 창고 역할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