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세컨드라이브(2ndrive)의 문제 한 가지: 임시 파일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세컨드라이브(2ndrive)의 문제 한 가지: 임시 파일

세컨드라이브 사용기는 앞서 올린 게 있습니다. 이 글은 그 후속편입니다.
2010/01/16 - [§ 넷,문자,팩스] - 나우콤의 세컨드라이브: 1TB 30일짜리 웹하드

하드디스크 용량이 부족한 노트북에 세컨드라이브를 깔아 잘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C:드라이브에 용량이 부족하다는 알림이 떴습니다. 상식적으로 이상할 만큼 다 잡아먹었길래, 전에 쓰던 글래디넷, 스카이드라이브류 웹하드 생각에 세컨드라이브가 범인이라 짐작했습니다. 캐시하는구나... 그래서 사용자 설정 폴더에서 세컨드라이브를 찾아봤더니.. 있더군요.

Documents and Settings 폴더 이하 자기 계정의 Local Settings\Temp\2ndrive 폴더에
2GB짜리 파일이 하나 들어있었습니다. _PREVIEW_DATA_ 요 놈.

세컨드라이브는 아직 베타지만, 캐시 폴더 크기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이게 깔린다고 봐야 하는데, 제 경우, 이 크기로 불어난 뒤에 c:에 여유 공간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만약 여유공간이 더 컸다면 이게 얼마나 커질 지는 모르겠습니다. (스카이드라이브용으로 쓰던 클라이언트인 글래디넷이 몇 GB씩 커진 걸 보긴 했습니다)

여튼 이렇습니다. 특히 노트북에서, 자기 하드디스크 용량이 얼마 안 되는 분들은 세컨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