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나우콤 세컨드라이브(2ndrive)와 그리드 컴퓨팅, 1MB미만 유효기간 없어짐, 업로더PRO 통합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나우콤 세컨드라이브(2ndrive)와 그리드 컴퓨팅, 1MB미만 유효기간 없어짐, 업로더PRO 통합

세컨드라이브가 업데이트되면서 사용권 계약 화면이 뜨더군요. 생각해보니 처음 가입할 때 제대로 안 봐서, 한 번 봤습니다.

그 중에 이런 내용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 5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제품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용자PC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 제 1항의 자료를, 본사의 제품을 개선하거나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그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소프트웨어가 실행중일 때에 사용자의 PC자원 및 네트웍 자원의 일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사의 책임의 제한]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 등의 내용의 진정성 및 저작권 준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사용 및 사용 불능으로 인해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단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사용자가 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사용자 상호 간 및 사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세컨드라이브는 약 2GB 정도 하드디스크를 점유하고 캐시로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언제나 하드를 잡았다가 그 뒤로는 적당히 필요할 때만 잡았다고 기억합니다. (관련 내용을 전에 적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어쩌면 그리드 용도로 쓸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이를테면 클럽박스 고속전송용이나, 세컨드라이브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클럽박스에서 받은 적이 있는 파일들만 모아 놓은 폴더에서 가져올 때 가속하기 위해서 말이죠.

아직까지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기에 그냥 지나가는데.. 나중에 혹시 컴퓨터가 버벅이는 일이 생기면 이것도 체크해봐야겠습니다.

그 밖에 몇 가지입니다.

■ 파일 크기 1MB보다 작다면 유효기간 시계가 없어진 건 알고 계실겁니다. 이건 3월 16일 공지에 올라왔습니다. 자잘한 엑셀 파일을 잃어버릴 위험은 줄었습니다. ^^; 하지만 1MB제한이라는 거. 넘으면 시계가 생깁니다.

■ 업로더 PRO라고 있었는데, 그게 본 프로그램에 통합됐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