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저녁에 이마트, 그리고 밤에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갔는데 본문

농업, 원예

저녁에 이마트, 그리고 밤에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갔는데

It's Yesterday Once More | Audrey Hepburn | Roman Holiday

https://youtu.be/FmL6It-NW2s

.

.

 

 

오렌지

어.. 저번 뉴스에 나온대로[각주:1], 수입과일인 오렌지는 상대적으로 싸더군요(귤값이 워낙 올라서 덩달아 올랐다는 기사도 있지만).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같은 제주 고급귤이 워낙 비싸진데다, 저희 동네마트도 온라인마켓도 2L짜리 등외품 노지감귤을 5kg에 1.5만원받으면 싸다고 하는 시세다보니. 이상하게 노지감귤이 시장에 안 보이던군요. 별별 상상을 해봤는데 그렇지는 않은 모양..

 

기사 하나 찾아보니 이번 겨울 제주감귤 출하량이 줄었다는 말은 있네요. 11월 기사입니다.

https://www.nongmin.com/article/20231113500610

 

노지감귤, 생산량 줄고 당도 높아져…강세장 ‘단맛’ 누릴 수 있을까

올해산 노지감귤 생산량이 평년 대비 10% 감소할 것으로 관측된다. 제주시 생산량은 해거리로 착과량이 감소했고, 서귀포시 생산량은 열과 피해로 작황이 부진해서다. 이에 따라 시세는 전년보

www.nongmin.com

ㅡ 4월 저온현상으로 착과불량

ㅡ 열과로 낙과 발생

ㅡ 재배면적은 큰 차이가 없음

ㅡ 반면 태풍피해도 병충해도 별로 없어 전체적으로 외관과 당도가 좋지만 생산량은 10%정도 감소 예상. 

 

당시 시세안정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네요. 12월말 기사.

http://m.ihalla.com/article.php?aid=1703143775750958073

 

[종합] 올해산 노지감귤 평균가 1만원 돌파 '역대 최고'

[한라일보] 올해산 노지감귤 5㎏당 평균가격이 1만원을 넘어 역대 최고가를 기록하는 등 감귤 조수입 1조2000억원 시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현재까지 2023년 산 노

m.ihalla.com

제주도는 올해산 감귤 가격 호조세의 이유로 생산량 감소와 고당도·고품질 노지감귤 유통, 겨울철 타 과일 작황 부진으로 인한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감귤로 수요가 쏠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 한라일보

 

 

겨울마다 등외품귤을 10kg 박스로 오픈마켓이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주농장직접발송으로 사먹은 사람들은 알 겁니다. 노지감귤 L, 2L 대과가 얼마나 쌌는지. 작년 12월말까지만 해도 박스당 1.5만원 정도로 예년보다 올랐다지만 못 사먹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1월 초순에 5kg짜리 박스로, 크기나 모양이나 로열과보다 한 등급 떨어져보이는, 하지만 맛있는 노지감귤을 1만 5천원에 사먹었는데

1월 말이 되니까 5kg짜리 박스로 등외품이 1만 5천원에 나오더군요. 12월에 10kg박스로 사먹었던 그 귤.

2월들어서는, 로열과보다 작은 S짜리같아보이는 작은 귤 10개나 M짜리 모양 별로인 귤 5개올려놓고 5천원받는 가게도 봤습니다. 이름있는 귤품종은 5개 만 원이 보통인데 그것으로 한 접시 올리라고 만든 포장인 듯. 좀 번듯해보이는 외관이나 크기면 그것보다 비싸고..

 

 

 

배도 3kg 박스에 4~5개 담아서 1.7만원짜리가 있었는데, 만약 이번 차례때 친척이 오기로 했으면 샀을 겁니다. 동네마트보다 좋은 값이었죠. 이것저것 둘러보고 몇 가지 사들고 왔습니다.

 

 

이마트 vs. 이마트 에브리데이

그런데, 더 필요한 게 있어서 늦게까지 여는 동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갔습니다. 제게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이마트의 SSM같은 느낌인데, SSG에서 구분을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런데, 여기는 아쉬운 게 있어요. 이마트24야 편의점개념으로 냈으니까 물건값이 다른 걸 이해하는데..

일단 행사 전단은 이마트처럼 전국 매장이 동일한 것 같은데,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이마트와 물건값이 꼭 달라야 할 이유가 있나요? 점포별 정책상품이나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아 싸게 파는 것들말고, 일반적으로 말이죠. 평소에도 물건값이 다른 건 알고 있었는데, 어제는 이마트에 갔다가 에브리데이에 갔기 때문에 바로 느껴졌습니다. 왜 신선식품도 아닌 가공식품, 과자값과 노브랜드 냉동값이 다르지. (에브리데이가 비쌌습니다) 게다가 신세계상품권도 쓸 수 없는 것 같던데요. 모바일이든 지류든.

 

신세계는 전부터 열심히 하려고는 하는데, 소비자관점에서 보면 어설픈 게 있었습니다. 이베이를 먹은 다음에도 옥션과 지마켓의 온라인몰 운영과 코딩에서 장점을 그렇게 배워오지 못한 것처럼 ssg.com 을 운영하고 있는 느낌도 있꼬요.

 

 

사과

사과값은 이마트도 에누리없더군요. 사과시세는 동네 농협 하나로마트가 제일 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 신경안쓰도록 돈 많이 벌어야겠다는 결론?!

 

 

A Roman Holiday (1953) | It's Now Or Never (1960, Elvis Presley) (Lyrics)

https://www.youtube.com/watch?v=Je9ciRuNoYU

.

.

.

 

 

1950년대는 어떤 시절일까. 우리말고 미국의.

 

  1. 할당관세를 당분간 없앴다나하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