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모델번호로 사양속이기: 쌍안경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모델번호로 사양속이기: 쌍안경

온라인몰에서 쌍안경제품은

상품 타이틀에
8x50 이라든가 10-30x70 이런 식으로 잘 적더군요. 앞엣것은 8배율에 대물렌즈 직경 50mm이고, 뒤엣것은 10배-30배 줌이 되면서 대물렌즈 직경이 70mm라는 식입니다.

이것은 일반 소비자용 쌍안경은 유명브랜드사이에서는 모델 이름과 사양에 사용되는 숫자가 일치하는 것이 흔하고, 찾는 사람들도 곧잘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중국산 쌍안경 중에는 저걸 눈속임에 악용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서방 고성능 쌍안경 10-160x100" 이라고 상품재목을 지어서 목록에 띄워요.
하지만 설명페이지를 열어 상품설명을 보면, 그 제품 사양은 10-30x60 이거나, 그냥 12x60이라는 식입니다. 대물렌즈 직경은 나오는데 배율표시는 없기도 하고요. 단지 모델명을 "10-160x100"이라고 적당히 낚시질해 지었을 뿐.

물건을 고르다가 직경 100mm짜리가 이렇게 싸? 하고 클릭(터치)해보게 유인하면서[각주:1], 상품설명부분을 지능적으로 써놔서 깨알같은 부분에만 실제 스펙이 나오면(제가 본 제품이 그랬습니다),  또는 항의나 반품요구받을 때 "거짓말은 안 했다"는 삭으로 변명할 근거가 되는 내용을 구석에 조그맣게 적어놓으면,

모르고 사는 사람도 있겠죠?



그리고 뻔한 사양조차 거짓말하는 저런 건 보여주는 상의 품질도 믿을 수 없을 겁니다.

  1. 특히 저가격순으로 정렬했을 때 앞에 나오는 싼 것들이 그러니까요.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