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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IA Windrunner: 100미터짜리 풍력발전기 날개수송용 거대수송기 본문

기술과 유행/우주항공

RADIA Windrunner: 100미터짜리 풍력발전기 날개수송용 거대수송기

계획이라는 것인데, 이거 성공하면 그거대로 큰 업적이겠네요.

그냥 짐 잘 꾸려서 스트라토 런치 쌍동기에 달면 되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해봤는데 그보다 더 큰 게 필요한 듯.

 

하여튼 이게 만들어지면 안토노프가 독식하던 초대형 화물수송 수요의 일부는 이 물건이 가져갈지도 모르겠습니다. 비행기 모양을 보면 느리게 가더라도 일단 대형화물을 운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특히 기관차같은 종류가 아니라 가볍지만 부피가 엄청난 화물을 운반하는 데 유리해보이니까 차별화가 가능해보이네요. 게다가 관련 기사를 보면, 비포장활주로에서 이착륙가능하게 하는 것도 개발목표에 들어갑니다.

 

https://radia.com/windrunner

 

ㅡ 지금은 70미터짜리 날개가 쓰이지만 앞으로는 100미터짜리 날개(= 회전직경 200미터 이상)도 나올 것이다.

ㅡ 지금은 100미터넘는 날개를 운반할 수 있는 수송기는 없다.

 

 

단면보면 용적을 길이부분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짜낸 느낌.

날개보면 터보팬엔진을 달기는 했지만 직선익이라 속력은 느릴 것 같죠? 사양표에 마하 0.6이라니까, C-130수송기 정도?

 

https://www.youtube.com/watch?v=T53oJuUoZU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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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gantic new aircraft design aims to create the largest plane ever to fly

https://edition.cnn.com/travel/windrunner-biggest-plane-in-the-world/index.html

 

Gigantic new aircraft design aims to create the largest plane ever to fly | CNN

CNN  —  There’s a global energy crisis and onshore wind farms are a potential growth option. Larger wind turbines produce more power than standard ones, but the components are too big to be transported by road. What’s the solution? A Colorado-based

www.cnn.com

 

개발 중이라는데, 그냥 자금모으는 단계일수도 있지만,

듣도 보도 못한 회사들이 이런 큰 비행기를 만들겠다고 도전하는 걸 보면 부럽습니다.

 

 

* 하워드 휴즈가 만들던 그 거대한 목조 비행기가 생각났습니다.

전금속제 항공기들이 판을 치던 당시, 시대를 되돌려 전시 물자부족을 상정하고 나무와 천을 많이 써서 만들어보라한 게 [각주:1] 패착이었던 기체.

 

Howard Hughes' monster plane flies test flight at Long Beach (1947)

https://www.youtube.com/watch?v=T8Pn9qece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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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당시에는 유압 제어시스템이 덜 완성돼서, 조종간이 무지하게 무거웠다고 합니다.

1947년에 겨우 물에서 떠봤을 뿐인데, 제원을 보면

https://en.wikipedia.org/wiki/Hughes_H-4_Hercules

공중량 113톤, 길이 67미터, 날개폭 98미터, 높이 24미터. 

무게만 해도 10년 뒤에 취역한 보잉 707의 최대이륙중량보다 무거웠습니다.

 

  1. 당시 영국과 소련에는 나무와 천을 사용한 단엽 전투기가 있었습니다. 독일에는 천을 주로 쓴 초대형 수송용 글라이더와 수송기가 있었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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