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스크린샷을 찍어 인터넷에 바로 올려주는 기능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스크린 캡처

스크린샷을 찍어 인터넷에 바로 올려주는 기능

픽픽(pickpick)에는 FTP서버에 올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프로그램들은 자체 웹서버에 업로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http://www.jetscreenshot.com/screenshots.php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전에 적은 적이 있는데, 그 때 적은 글하고 비교하니 요즘은 기능이 조금 늘었군요. 이 두 프로그램 모두 FTP저장할 때는 서버의 어느 디렉토리에 저장할 지 정해줄 수 있습니다.

FTP계정, 그 중에서도 URL을 딸 수 있는 FTP계정을 쉽게 얻을 수 있을까하는 문제에 대해, 요즘도 열려 있는 지는 모르겠는데, 몇몇 포탈의 홈페이지 서비스는 그림과 html파일을 FTP로 전송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서비스인 관계로 용량은 기껏 몇 MB에서 몇십MB정도지만, jpg스크린샷이 커봐야 몇 백 kB정도기 때문에 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싶네요.


이런 건 요즘 유행하는 무료 파일공유 프로그램하고 비슷한 모델인 것 같군요. 그러니까, 프로그램에서 그림을 업로드한 다음 웹으로 볼 수 있는 URL을 따줍니다. 업로드한 파일은 일 주일이나 얼마간 유지된 뒤에 삭제되고. 그리고, 문자메시저나 메신저 채팅창에 그 URL을 치면 상대가 그걸 가지고 그 페이지를 열면 그림도 보이고 하단에 광고도 보이는 그런 게 아닐 지..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방식은 서버쪽에선 간단하지만 편리하게 쓰려면 클라이언트쪽 갈무리/편집 프로그램을 잘 만들어야겠죠? 한두 단계 손을 더 거치게 되면 '차라리 내 편한 갈무리 프로그램으로 찍어서 탐색기 문맥 메뉴에 있는 피카사 웹앨범 업로드에 넣고 말겠다'식이 되니)

픽픽의 FTP업로드나, 젯스크린샷의 웹/FTP 업로드나 업로드한 다음 그 그림을 볼 수 있는 주소 URL을 클립보드에 넣어줍니다. 붙여넣기하기 편하도록. 젯스크린샷은 기능면에서 픽픽보다 훨씬 단촐합니다. 그래서 픽픽대신 쓰라면 안 쓸 정도. 대신 글씨를 넣고 화살표를 붙이는 기능은 좀 나아보입니다. 픽픽이 이런 주석넣는 기능하고 텍스트/그래픽 워터마크붙이는 기능이 부족한데..

※ 픽픽은 찍은 스크린샷을 "외부 프로그램 연결"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잘 이용하면 위에 언급한 부족한 부분을 얼마간 채울 여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폴더를 이를테면 dropbox 의 public 폴더로 지정하면 거기 넣는 파일은 그대로 url link를 딸 수 있죠. (탐색기를 열어서 마우스 오른버튼으로 클릭해 URL을 따긴 해야 하지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