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네이버 툴바 소감 몇 가지. 개선요망점 본문

모바일, 통신/넷

네이버 툴바 소감 몇 가지. 개선요망점

네이버 툴바라길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쉽게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줄 알았습니다. 일부만 그렇더군요.

오른쪽 내용이 네이버 툴바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네이버 기능입니다. 어때요? 뭔가 허전하지 않습니까?

아래가 네이버 툴바인데요,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많이 빠졌죠.

이를테면,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 바로가기 풀다운 메뉴는 물론 들어가야 마땅하고, 네이버의 개인 서비스로 들어가면 보이는 이런 항목도 당연히 네이버 툴바에 들어있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괜히 한 줄 차지하는 불편한 툴바를 뭐하러 쓰겠습니까. 일한번역과 검색창, 바이러스 치료, 화면캡처, 사전 등은 즐겨찾기로 해결되거나, 웹브라우저의 검색엔진에 추가하거나 플러그인을 덧붙이면 저런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끝납니다. 백신은 좋은 거 따로 트레이에 돌아가는 사람 많아요. 즉, 네이버는 툴바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항목은 넣어줬어야 툴바라 할 수 있죠. 겨우 메일 몇 통 온 거 보여주면서 웹브라우저 창을 복잡하게 만들어서야 원..

네, 불만글입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앞으로는 좀 생각해서 더 좋은 툴바를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덧붙이자면, 트레이에 뜨는 네이버 업데이터말입니다. 이거 꼭 트레이에 들어가야 할 이유가 있나요? 구글 업데이터는 항상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만 돌아가지 저렇게 나오지 않던데요. ->  아, 이 부분은 마우스 우클릭하고 설정을 열어 보니 숨기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설치완료시 아이콘 하이드 옵션을 준다면..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