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lashGet ; IE용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본문

모바일, 통신/넷

FlashGet ; IE용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윈도에서, 특히 IE처럼 기본 다운로드 관리자 프로그램이 없이
임시 인터넷 폴더에 파일을 받은 다음 지정 폴더에 복사하거나 압축을 푸는 경우
램디스크에 임시 폴더를 만들면 곤란한 일이 생깁니다.

즉, 256MB 짜리 램드라이브를 만들어놓고 쓰고 있었다면, 250MB정도보다 큰 파일은 다운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50MB짜리 파일이라도 받을 수는 있어도 압축을 풀고 작업을 하다 보면 중간에 사라져서 프로그램일 경우 설치 불가가 되기도 합니다.

구글 크롬이나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다운로드 폴더가 임시 인터넷 폴더와 다르기 때문에 아무 문제없지만 IE만 그래서, IE용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gizmos' 에도 그런 게 있죠.
Best Free Download Manager

그 중에 제일 유명하면서 특히 IE와 연동되는 프로그램이 이것입니다.
- 다중스레드 방식으로 파일을 받아 빠릅니다.
* 주의점: 이 방식은 서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서버에 따라서는 플래시겟으로 받으려 들면 다운로드가 안 되기도 합니다.
- 당나귀, 비트토렌트 등 다른 프로토콜 파일도 받을 수 있지만, 쓰지 않으면 연동시키지 않는 게 편합니다.
- Firefox를 지원합니다. 이건 애드온 필요.

FlashGet
URL: http://www.flashget.com/en/download.htm

설치와 사용은 간단합니다. 프리웨어인 대신 구글 툴바 제휴를 하기 때문에, 설치 도중에 구글툴바를 같이 깔 것인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설정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단순히 웹브라우저용 다운로더로만 쓰려면 저렇게 정해주면 OK.

모니터링 부분은 나중에 필요없을 때는 꺼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화면 우상단에 있는 Tools 메뉴를 클릭하거나, 설정에 들어가서 꺼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말. 이 프로그램은 추천이냐.. 그렇게 추천은 아닙니다. 간결하지 않거든요. 하지만 따로 마땅한 게 없어서.. V3 부가 프로그램인 사이트가드(SiteGuard) 다운로더가 딱 제가 좋아하는 것인데, 이건 다운로더만 따로 받을 수 있으면 좋을 텐데 그게 안 돼요. 그리고 악성코드 검사를 꺼놔도 DB를 갱신한다고 버벅대놔서.. 꿩대신 닭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