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지금 와서 윈도XP불편 이야기를 하면 MS에게 불공정하지만요 본문

컴퓨터 부품별/USB메모리,램디스크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지금 와서 윈도XP불편 이야기를 하면 MS에게 불공정하지만요

윈도XP는 약 10년 전에 나온 것이니까요.

요즘 윈도7에서는 이거 바뀌었나 해서 적어봅니다. 슬슬 데탑에 7 깔아봐야겠네요.

"하드웨어 안전 제거" 기능을 모르는 사람은 요즘 없을 겁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요즘 기준으로 컴맹이라고 할 저의 부모님도 알고 계십니다. USB메모리에 저장한 공인인증서라든가, 엑셀 파일이 깨지지 않도록 하려면 "이렇게 제거하세요~" 하고 알려드린 대로 잘 지키시거든요. 어르신들은 절대로 해선 안 되는 거, 반드시 해야 하는 거라고 단순한 거 하나 가르쳐드리면 잘 지키십니다. 이거 저거 복잡하게 설명 들어가면 어렵지만.

여튼 저 기능은 Microsoft가 윈도 XP 지원을 종료할 때까지 하나도 변하지 않고 저렇게 남았습니다.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에 마우스 우버튼 클릭해서 종료메뉴를 누르고, 열린 창에서 종료할 기계를 고르고 중지버튼 누르기.

아니면, 내 컴퓨터 항목에서 해당 드라이브 이름을 우클릭하고 '꺼내기"를 눌러도 되긴 합니다.

모두 좀 그렇죠. 이거 좀 쉽게 큼직큼직한 아이콘과 설명을 써서 해줄 수 없었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자, 요즘 윈도우 7에서는 바뀌었나요?

ps. 윈도비스타와 윈도7에서의 관련 기능을 설명한 글 링크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Recent Posts (... 더 보기)